사천시는 오는 22일까지 ‘2019년 기준 사업체조사’를 위한 현장 조사요원 등 26명을 모집한다.
사업체조사는 매년 국가지정통계로 사업체 분포 및 고용 구조 등을 파악해 국가 주요정책 등에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 대상은 2019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지역에서 산업 활동을 하는 종사자 1인 이상의 11,188개 사업체다.
조사는 조사원이 직접 사업장을 방문, 조사표를 작성하는 면접 조사 방식으로 실시된다. 조사원 지원 자격은 만18세 이상, 주민등록상 사천시에 거주하고 채용기간 중 조사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사천시 통계 조사 유경험자, 장애인, 저소득층 및 다자녀 보육 가구 등을 우대선발 할 예정이다. 조사원은 2월 5일 조사원 교육을 마친 후 2월 12일부터 3월 9일까지 조사에 참여하게 된다.
조사원을 희망하는 자는 신청서류를 갖추어 정보통신과 스마트정보팀으로 직접 방문접수 하면 된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 ‘KAI와 함께 하는 에비에이션 캠프’ 수료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은 지난 14일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생들이 참여해 KAI 에비에이션 캠프를 수료했다.<사진>
이번 KAI 에비에이션 캠프는 위기(가능)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헬리콥터 원리에 대해 알아보고 만지고 느끼며 신나게 체험의 기회를 마련했다. 비행기 제작하는 공장을 직접 둘러보면서 설명을 듣는 기회가 주어져 청소년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데 충분한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캠프는 경남 사천 한국항공우주산업(주) KAI 에비에이션 센터 내에서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학생들 27명과 지도자 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헬리콥터 원리에 대해 알게 되었고 학교에서 배운 이론들이 나와 신기하게 생각했다. 비행기 만드는 공장을 항공과 관련하여 진로에 대해 생각을 해보는 기회를 주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KAI 에비에이션 캠프를 통해 △항공기 생산동 견학 △항공분야 수학 과학원리 △비행의 원리 △제조의 원리 △검사과정 △제조공정 체험 △비행준비 훈련 △비행준비 점검 및 조종 등의 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공인중개사협회 사천시지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공인중개사협회 사천시지회(회장 정태성)는 16일 사천시청을 찾아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사진>
기탁식에서 정태성 회장은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도움이 되고 싶어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천시가 협약해 조성한 ‘희망나눔 4000 이웃돕기 사업’의 재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