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김해지사(지사장 임언택)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22일(재)김해시복지재단 구산사회복지관을 찾아 무료급식 이용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선물세트 전달 및 떡국 배식 사랑 나눔 등을 실천했다.<사진>
임언택 지사장은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프로그램을 실천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공단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지사는 2010년도부터 매주 금요일 저소득·독거노인 도시락 배달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3~4회 후원기관 및 세대에 대해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부산사하지사, 윤리·인권경영 실천 및 클린공단 만들기 캠페인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사하지사(지사장 유영인)는 22일 오전 사하구 하단역 일대에서 윤리·인권경영실천 및 클린공단 만들기 캠페인을 소비자·시민사회단체와 공동으로 실시했다.<사진>
이날 캠페인에는 (사)소비자교육중앙회사하구지회(회장 박성희), (사)한국부인회사하구지회(회장 김희수) 등도 함께 참여했다.
부산사하지사 10여명의 직원과 소비자·시민사회단체 회원 10명은 하단 관내 상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공익신고 전단지와 황사마스크를 배포하며 ‘반부패·청렴 및 윤리·인권경영’,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및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 ‘일용근로자 직장가입 적용기준 개선, 건강보험료 연체금 상한선 인하 제도 시행, 요양병원 환자의 본인부담상한액 초과금 지급 방식 개선’ 등을 홍보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유영인 부산사하지사장은 “국민을 존중하며, 투명하고 공정한 직무수행으로 최고의 윤리기관으로 거듭나겠다. 다문화가족·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의료봉사활동 등을 통한 사회적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앞으로도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계속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부산중부지사, 반부패·청렴 캠페인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중부지사(지사장 손영덕)는 22일 부산역에서 한국부인회 부산광역시지부(회장 신광자)·코레일부산역과 합동으로 설 명절맞이 반부패·청렴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
부산역 이용객을 대상으로 한 이번 캠페인에서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운동’ 전개와 ‘나부터 실천하는 청렴 의지’를 선포하는 등 공단의 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대외에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손영덕 지사장은 “앞으로도 유관기관 간 반부패시책 공유 등 연계협력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