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일요신문] 경북 경산시는 지난 25일 나눔교육 전문강사와 함께 ‘차세대를 위한 나눔교육’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유치원에 나눔교육 전문강사가 파견돼 아동들에게 나눔의 의미와 실천방법 등을 교육한다.
타인을 공감하고 배려하는 나눔 문화 정착을 통해 착한나눔도시로 한 단계 더 나가고자 시행한다.
간담회에서는 전반적인 사업 내용 및 신청기관별 일정 안내, 사업 추진 시 발전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토의하며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차세대를 위한 나눔교육’은 지역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경산시 복지정책과로 하면 된다.
#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 퇴임식 개최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26일 지역 식당에서 조합원 퇴임식을 열고 시정발전을 위해 몸바쳐온 선배 공무원들의 퇴직을 축하했다.
이날 퇴임식은 평생을 시민과 호흡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다 영예롭게 퇴임하시는 17명의 선배공무원을 축하하고자 마련됐다.
위원장 인사말과 감사패 전달, 축하 꽃다발 증정, 퇴임사, 오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조현숙 전 복지문화국장은 “아쉬움과 후련함이 교차하지만 이제는 한명의 시민으로 멀리서나마 경산시 발전을 위해 관심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미정 위원장은 “선배들이 청춘을 바쳐 이루어 놓은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더욱 열심히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공무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