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경상대학교와 경상남도교육청은 8-9일 양일간 경상대학교 가좌캠퍼스에서 ‘제10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를 개최했다.
국립 경상대학교(GNU·총장 권순기)와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8일과 9일 양일간 경상대학교 가좌캠퍼스에서 ‘제10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를 개최했다.
경상대학교 입학본부(본부장 이광호)는 최근 대입정책 및 학교 교육과정의 변화에 부합하도록 대입의 공공성 강화에 역점을 두고 학생·학부모·교사에게 올바른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부터 경상남도교육청과 공동으로 대학진학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상대학교 권순기 총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교육 수요자들이 2021학년도 대학별 입시 정보를 제공받을 뿐만 아니라, 희망 학과를 탐색하고 진로 전략을 수립할 기회를 제공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께해요! 진학협업, 새로운 10년!’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4년제 대학 79개 대학, 전문대 10개 대학 등 모두 89개 대학이 참가했다. 박람회는 경상대학교 GNU컨벤션센터·교양학관·박물관에서 다양한 내용들로 운영돼 대학 및 운영 관계자 800여 명과 양일간 사전 예약 받은 고교생 1만여 명이 참가했다.
제10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는 일반대정보관, 전문대정보체험관, 학종소통관, 계열특강관 등 9개의 주제관과 1개의 특별관으로 운영됐다.
특히, 경상대학교 박물관에서 진행하는 ‘학과탐색관(오픈캠퍼스)’에서는 경상대학교 64개 학과가 참여해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경상대학교의 학과탐색관에서 대학의 학과별 교과과정, 졸업 후 진로 등에 대해 깊이 있는 상담을 함으로써 학과 선택에 큰 도움을 받은 것으로 예상된다.
경상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대학진학박람회에서 대학 입시정보 및 학과 탐색의 다양한 구성으로 경남지역 학생들이 보다 정확하고 실질적인 대입 정보 및 학과 정보를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남정보대학교, 부산컴퓨터과학고등학교와 2+2 협약 체결
경남정보대학교와 부산컴퓨터과학고등학교는 10일 부산컴퓨터과학고 교장실에서 2+2 연계교육을 체결했다.
경남정보대학교(총장 추만석)와 부산컴퓨터과학고등학교(교장 손승호)가 10일 부산컴퓨터과학고 교장실에서 2+2 연계교육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컴퓨터과학고등학교 2학년생 10명은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경남정보대학교 컴퓨터계열과 경영계열로 각 5명씩 입학할 수 있는 우선권을 갖게 됐다. 선발되는 학생들은 전원 입학금 면제 및 수업료 30%를 장학금으로 지급받게 될 예정이다.
#부산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 2020년 부산광역시 장애인 평생학습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양상백) 평생교육원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고 부산시에서 지원하는 ‘2020년 부산광역시 장애인 평생학습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선정된 사업은 ‘성인장애인을 위한 생활 속 문해교육, 나도 할 수 있다’로 성인장애인을 위한 생활밀착형 문해교육과정 개발 및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 사업은 비대면 실시간 화상교육와 대면교육 동시 실시로 안정적인 교육 참여를 보장하는 수요자 중심의 생활밀착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는 부산디지털대학교 관련 분야 학과인 심미자(평생교육학과)교수 외 5명의 교수(이진영(미술치료학과), 송종원(아동청소년상담학과), 김재정(경영학과), 송창근(재활상담복지학과), 하오현(보건행정학과))가 참여한다.
부산디지털대학교는 교육내용 확산을 위해 본 수업 내용을 온라인 콘텐츠로 개발하고, 대학 평생교육원에 지역사회주민을 위해 무료로 제공되는 온라인 콘텐츠 제공 사업인 ‘BDU 드림서비스’ 전문 강의에도 탑재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 과정은 2020년 10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며,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한 신청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김희준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