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백승석 전분회장 공로패·전별금 수여 및 최봉구 신임회장 등록증 수여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김용녕 지회장이 22일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백승석 전분회장(사진 오른쪽)에게 공로패 및 전별금을 수여했다.
[일요신문=양평]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지회장 김용녕)는 9월 22일(화) 오전 10시 양평군지회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백승석 전분회장에 대한 공로패·전별금 수여 및 최봉구 신임회장에게 등록증을 수여했다.
이날 이사회는 양평군지회장과 이사17명, 전 청운분회 백승석 분회장. 김남규 노인복지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열렸다.
이사회에서는 8년 동안 청운분회장직을 역임하는 동안 6년째 분회 종합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양평군지회 부회장으로 혼신을 다한 백승석 전 청운분회장에게 그간의 노고를 공로패에 담아 지회장이 수여했으며 이사들이 모은 전별금을 전달했다.
이어 청운분회 최봉구 신임회장의 등록증 수여 및 선서가 진행되었으며, 최봉구 회장은 “분회장으로써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많은 지도와 편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용녕 지회장은 “코로나19사태로 인하여 모든 행사가 전면 취소되어 이렇게 부득이 이사회에서 전임회장님과 신임회장을 모시게 되었다”면서, “그동안 노인회를 위해 진정한 봉사로 양평군을 빛내주신 백승석 부회장님께 깊은 감사와 신임회장께 앞으로 양평군 노인복지를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김 지회장은 “분회장 및 경로당회장 활동비 지급, 노인예우 및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 개정을 정동균 양평군수가 추진하고 있다”며 “이렇듯 노인을 섬기는 양평군을 위해 어른의 역할을 다하여 존경받는 노인회로 거듭나자”고 당부했다.
이어 추석위문품과 복지정책과에서 후원받은 고려홍삼차를 전달하고,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마스크착용 의무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 노인지원재단의 신축경로당 예술품 지원 안내, 대한노인회 이중근 회장의 경로당 회장께 드리는 서신내용, 제24회 대한노인회 노인의날 기념식방송 안내 등을 보고했으며, 백승선 서종분회장의 무료 정수기설치와 기능좋고 저렴한 마스크구입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최봉구 신임 분회장이 선서를 하고 있다.
김현술 경인본부 기자 ilyo0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