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뛰어난 주행 성능과 친환경성…큰 만족감 선사할 것”
쉐보레 트랙스 SGE 1.4 가솔린 터보 모델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쉐보레 제공
쉐보레는 트랙스의 기존 1.4리터 FAM0 터보 엔진을 1.4리터 SGE 직분사 터보 엔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GM의 첨단 라이트사이징 기술이 적용된 이 엔진은 최고출력 155마력 최대토크 24.5kg·m를 발휘하고, 2.0 리터 자연흡기 엔진에 버금갈 정도의 동력 성능을 제공한다. 또 트랙스는 이번 상품성 개선을 통해 제3종 저공해차 인증을 처음으로 획득했다.
쉐보레는 이번 트랙스 상품성 개선 모델에 캡리스 퓨얼 시스템을 새롭게 적용했다. 연료캡을 열고 닫는 번거로움 없이 주유 가능한 캡리스 퓨얼 시스템은 운전자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주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쉐보레는 트랙스의 기본 사양 패키지를 한층 강화했다. 기존 상위 트림에 기본 적용했던 7인치 컬러 터치 디스플레이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후방 카메라, 듀얼 USB포트, 3.5인치 TFT LCD 클러스터 등 인기 편의사양들을 전 트림 기본 사양으로 대거 배치했다. 기존 프리미어 트림에서 옵션 사양으로 제공하던 세이프티 패키지1(사각지대경고 시스템, 후측방경고 시스템) 역시 해당 트림에 기본 사양으로 반영됐다.
트랙스 상품성 개선 모델의 가격은 개별소비세(개소세) 3.5% 인하 적용 시 1.4 SGE 가솔린 터보 엔진은 △LS 디럭스 1885만 원 △LT 2091만 원 △LT 코어 2170만 원 △프리미어 2298만 원 △레드라인 LT 코어 2205만 원 △레드라인 프리미어 2330만 원이다.
시저 톨레도 한국지엠 부사장은 “북미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에서 메이드인 코리아 소형 SUV의 흥행을 주도하고 있는 트랙스가 상품성 개선을 통해 더욱 매력적인 모델로 거듭나게 됐다”며 “특히 한층 강력해진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제공하는 뛰어난 주행 성능과 친환경성은 고객들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형민 기자 godyo@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