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km/h까지 3.7초만에 도달…메르데세스-벤츠 “최고의 레이싱 드림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C 로드스터’를 국내 최초로 공식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제공
더 뉴 AMG GT C 로드스터는 지난 10월 출시된 메르세데스-AMG GT 2-도어 쿠페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의 고성능 오픈탑 모델이다.
더 뉴 AMG GT C 로드스터의 외관에는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측면 흡기관 및 에어 아울렛에 실버 크롬 소재의 트림이 적용됐고, 후면에는 사다리꼴 모양의 테일 파이프 커버, 19인치(전륜) 및 20인치(후륜) AMG 10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과 레드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됐다.
실내 V8 스타일의 센터 콘솔에는 디스플레이 스위치와 스마트폰처럼 조작이 가능한 터치패드가 탑재됐다. 스티어링 휠에는 AMG 스티어링 휠 버튼이 장착됐다.
더 뉴 AMG GT C 로드스터는 더 뉴 AMG GT와 동일한 AMG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듀얼 클러치 7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했다. 더 뉴 AMG GT C 로드스터의 터보차저 과급 압력은 더 뉴 AMG GT의 1.2바보다 향상된 1.35바다. 최대 출력 557마력, 최대 토크 69.3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7초 만에 도달한다.
AMG 리어 액슬 스티어링 시스템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AMG 리어 액슬 스티어링 시스템은 100km/h까지 뒷바퀴가 앞바퀴의 반대 방향으로 조향 돼 민첩한 코너링을 지원한다. 100km/h를 초과할 시에는 해당 시스템이 뒷바퀴를 앞바퀴와 같은 방향으로 전환시켜 핸들링을 보장한다.
마크 레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부사장은 “도로 위의 레이싱 카를 상징하는 더 뉴 AMG GT의 고성능 오픈탑 모델인 더 뉴 AMG GT C 로드스터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AMG 라인업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강력한 퍼포먼스, 첨단 기술로 무장한 더 뉴 AMG GT C 로드스터는 계절에 상관없는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레이싱 드림카”라고 전했다.
박형민 기자 godyo@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