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2021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한국남동발전은 사무, 기계, 전기, 화학, 토목, 건축, ICT, 보건관리, 안전관리(경력)분야에서 신입사원 152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채용전형은 대졸수준으로 진행이 되며 응시자격을 갖춘 지원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과정은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방역당국의 지침을 준수해 철저한 방역관리와 비대면 온라인 면접을 통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응시자 편의를 위한 챗봇 서비스 및 전담콜센터를 운영해 지원자 문의사항에 대한 빠른 응대가 가능하도록 했다.
모든 채용과정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직무능력중심 채용으로 공정한 채용을 위해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채용과 관련된 공고는 오는 3월 8일까지 이뤄지며, 지원서는 3월 2일부터 8일까지 한국남동발전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경남은행, 창원시에 이웃사랑 성금 1500만 원 기탁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24일 오후 2시 창원시청 접견실에서 이웃사랑 성금 1500만 원을 기탁했다.<사진>
이날 기탁된 성금은 갑작스런 사고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산호동 가스폭발 사고 피해 복구 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BNK경남은행은 매년 전통시장 상품권과 장학금 전달, 선풍기, 김장 지원 등 어려운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사업을 하고 있다.
지난 한해도 창원시 소외계층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억9500만원을 지원했으며, 지난 1월 설맞이 창원사랑상품권 6000만 원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사업도 앞장서고 있다.
김백용 경남은행 상무는 “모두가 힘든 시기에 갑작스런 사고로 더욱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마련하게 됐다”며 “하루 빨리 회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지역의 대표 은행인 경남은행에서 아낌없는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항상 감사하다”며 “위기상황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위해 꼭 필요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건보공단 김해지사, ‘청렴문화 윤리경영 캠페인 및 생명나눔 헌혈’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 김해지사(지사장 임언택)는 코로나19 발병 등으로 헌혈인구 감소에 따른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해 24일 김해지사 직원과 김해시 청년회원이 협력해 공단의 청렴문화 윤리경영 캠페인과 생명나눔 헌혈운동에 참여했다.<사진>
이날 행사는 헌혈인구 감소 등 대내·외 환경변화로 적정 혈액 보유량 확보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경남 혈액원의 협조로 진행됐다.
임언택 지사장은 “헌혈을 통해 공단의 윤리경영과 생명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혈액 부족으로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달하고자 했다”며 “성숙한 나눔문화 정착을 위한 계기를 계속적으로 마련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