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뮤지컬전공, ‘소통고리 대학생 자원봉사 공모전’ 선정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연극영화학부 뮤지컬전공 학과동아리 ‘창작집단 멕수(mksu)’가 ‘제 7회 소통고리 대학생 자원봉사 공모대전’에 선정됐다.
고리원자력본부와 함께하는 ‘제7회 소통고리 대학생 자원봉사 공모대전’은 부산 소재 대학 및 대학연합단체를 대상으로 총 30팀을 선정해 창의적 재능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맞춤형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보건·의료, 문화·예술, 사회복지, 멘토링·상담, 체육·기술, 기타까지 총 6개 부분으로 구성된 공모분야에서 경성대는 문화·예술 분야에 지원해 참여 학과로 선정됐다.
5월부터 시작해 10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경성대 뮤지컬전공 동아리 ‘창작집단 멕수’는 청소년, 노인, 장애인, 일반, 다문화가정과 같이 상대적으로 예술, 문화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복지계층을 위한 뮤지컬공연과 뮤지컬에 사용되는 안무, 넘버, 멜로디 등을 알려주는 재능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선호 뮤지컬전공 지도교수는 “부산 시민, 지역의 소외 계층에 예술의 문화 향유를 위해 뮤지컬 전공 학생들의 역량 발휘를 기대한다. 하나씩 성장하고 함께 소통하며 발전되는 학생들의 모습에 많은 발전과 긍지 자부심들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한다. 학교의 명예와 자부심, 긍지를 가지고 봉사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 국제인증 ACA 자격증 과정 프로그램 진행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국제인증 ACA 자격증 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ACA포토샵과 ACA일러스트에 대한 이론 및 실습 등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ACA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학생 총 49명이 참여했다.
ACA 자격증은 Adobe Media를 활용한 1인 미디어 연출 과정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계획, 디자인, 구축 및 유지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준전문가 수준의 기술을 인증하는 자격과정으로 Adobe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이다.
강의의 전 과정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전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실시간 화상강의를 통해 실습 수업을 진행한 후 마지막 날 비대면 시험 솔루션을 통해 웹 시험이 진행됐으며 교육에 참여한 49명의 학생 전원이 시험에 합격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격증강의와 시험을 짧은 기간에 진행할 수 있어서 좋았다. 비대면 강의였지만 강사님이 친절하게 하나하나 봐주시는 느낌으로 수업진행을 하셨고, 교재 등의 부수적 요소가 필요하지 않은 수업이라 좋았다”라는 등의 소감을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2 11: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