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이 지난 7일 ‘2021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올해로 3회째로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등이 후원했다.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주민생활 편익 확대 ▲행정효율성 제고 ▲공동체 역량 증진 ▲분권자치 강화 ▲지역활력 증대 ▲미래 개척 ▲코로나19 대응 7개 분야에 대해 공모를 실시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장·지방의원 169명이 응모했고, 홍순헌 구청장은 ‘행정 효율성을 높이는 혁신 거버넌스 해운대’를 응모해 행정효율성 제고 분야 우수상을 받았다.
이로써 홍 구청장은 지난해 2회 대회 때 공동체 역량 증진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이래로 2년 연속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홍 구청장은 민선7기 ‘사람중심, 미래도시 해운대’ 구정 비전 아래 소통, 참여, 혁신의 가치를 기반으로 한 혁신 거버넌스를 통해 ▲주민편익 행정 ▲예산절감 행정 ▲민관협력 행정 ▲재능공유 행정을 구현하는 등 구정 전반에 걸쳐 효율성 높은 행정을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홍순헌 구청장은 “2년 연속으로 큰 상을 수상하여 영광”이라며 “구민 한 분 한 분의 의견을 모아 구정으로 실현해나가는 혁신 거버넌스로 더욱 발전하는 해운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하용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