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어묵, 어묵누룽지탕, 궁보어묵 총 3가지 어묵 요리 레시피로 구성
오세득 셰프가 개발한 ‘어묵 요리 레시피’는 삼진식품의 나트륨 저감 브랜드 ‘우리가족 깐깐한’ 라인 중, 가장 최근 출시한 ‘우리가족 깐깐한 소스가 있어 맛있는 요리어묵(이하 우리가족 깐깐한 요리어묵)’을 활용한 레시피로 ▲로제어묵 ▲어묵 누룽지탕 ▲궁보어묵 등으로 구성됐다.
삼진어묵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오세득 셰프의 ‘어묵 요리 레시피’는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 영상으로, ‘요린이(요리+어린이, 요리 초보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본인 기호에 맞게 조리법을 바꿔 새로운 음식을 만들고 이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 공유하는 ‘모디슈머’가 식품 업계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모디슈머’란 ‘수정하다’의 ‘Modify’와 ‘소비자’의 ‘Consumer’의 합성어로, 기존 제품을 자신의 취향대로 재창조하는 소비자들을 뜻한다.
오세득 셰프가 직접 개발한 ‘어묵 요리 레시피’는 이 ‘모디슈머’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또 다른 ‘어묵 요리 레시피’ 컨텐츠로 양산돼 소비자의 시선을 끌고 있다.
해당 레시피를 접한 소비자들은 “레시피만 보고 만들었는데, 정말 간편하게 만들었다”, “로제와 어묵의 콜라보라니, 색다른 요리다”라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달 초 공개한 레시피 영상 3개는 공개 약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만 5천 회를 기록했다.
‘로제어묵’은 우리가족 깐깐한 떡볶이용 요리어묵 제품의 구성품(어묵, 떡볶이용 소스, 떡볶이용 후레이크)을 활용해 만든 레시피다.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한국형 로제, ‘K로제’ 열풍을 바탕으로 한 트렌디한 메뉴로 재탄생했다.
‘어묵 누룽지탕’은 우리가족 깐깐한 꼬지용 요리어묵 제품의 구성품(어묵, 꼬지용 소스, 꼬지용 후레이크)을 활용해 만든 레시피다. 해당 레시피는 손님 초대 시 안주 또는 해장을 위한 레시피로 만들어졌다.
‘궁보어묵’은 우리가족 깐깐한 볶음용 요리어묵 제품의 구성품(어묵, 볶음용 소스, 볶음용 후레이크)을 활용해 만든 레시피다. 해당 레시피는 궁보계정을 바탕으로 한 요리로, 궁보계정은 닭고기가 베이스이지만 궁보어묵은 닭고기 대신 어묵을 활용해 만들어지는 고급 볶음 요리 메뉴다.
우리가족 깐깐한 요리어묵 3종을 활용해 만든 오세득 셰프의 ‘어묵 요리 레시피’는 삼진어묵 공식 온라인몰 내 우리가족 깐깐한 요리어묵 3종 구매 페이지 또는 삼진어묵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세득 셰프가 해당 레시피에 활용한 ‘우리가족 깐깐한 요리어묵’ 3종은 삼진어묵 공식 온라인몰및 전국 직영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삼진식품 황창환 대표는 “어묵을 특별한 ‘요리’로 많은 사람들이 즐겼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무궁무진한 ‘요리’로 발전이 가능한 식품, 어묵을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득 셰프는 ‘친밀’의 오너셰프로, ‘냉장고를 부탁해’, ‘수요미식회’, ‘마이리틀 텔레비전’, ‘쿡가대표’등 인기 TV 프로그램에서 내공있는 요리솜씨와 재치있는 입담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삼진어묵에서 지난 10월 ‘저염 어묵’으로 출시한 ‘우리가족 깐깐한 어묵’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0만 봉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제23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에서 수산가공식품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