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한우물가게 ‘미식여행하고 밥상받자’이벤트 진행
김해시는 오는 7월 7일부터 9월 30일까지 김해 방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우물가게 ‘미식여행하고 밥상받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해시는 2019년에 30년 이상 같은 자리에서 대를 물려 운영하고 있는 노포 25개소를 ‘한우물가게’로 발굴․선정했으며, 김해의 명물 명소로 홍보하고 다양한 관광콘텐츠로 활용하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한우물가게 단골들이 보내온 추억의 사연을 김해시보에 연재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시민들에게 김해의 노포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기도 했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관광에 활기를 불어넣고, 관광객들에게 김해만의 스토리가 담긴 노포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울러 한우물가게를 대외적으로 널리 홍보하기 위해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한우물가게 먹거리에 종사하는 16개소 중 1개소 이상을 직접 방문하여 먹거리 체험을 한 후 개인 sns(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에 방문후기를 작성하고 김해관광포털에 신청하면 된다.
방문후기에는 사진 6장 이상, 필수해시태그(#김해관광, #김해미식여행, #김해한우물가게)를 포함해야하며, 김해관광포털에는 한우물가게 이용 영수증 사진을 첨부해야 한다.
일정 조건을 충족한 참가자에게는 선착순 100명에 한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기념품은 1인 한 개 지급을 원칙으로 하며, 공직선거법에 따라 김해시민에게는 기념품이 지급되지 않는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김해관광포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상세내용은 김해시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화정글샘도서관, ‘시노래 콘서트’ 개최
김해시 화정글샘도서관은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 시행 도서관으로 선정돼 오는 7월 3일 오후 2시 시노래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예술 접근성 향상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연은 듀엣으로 결성된 싱어송라이터 백자와 해금연주자 김용선이 ‘시(詩)를 원(願)한 노래’를 주제로 도종환 시인의 담쟁이, 윤동주 시인의 서시 등 10여곡의 시노래를 재즈적인 어법과 민요의 밝은 색채감을 더해 새롭게 각색한 곡들로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지역민들이 국악과 포크의 색다른 퓨전음악을 통해 힐링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람신청은 초등학생 이상 김해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온라인(김해시공공예약포털) 또는 전화로 예약신청이 가능하다.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노인맞춤형 강사양성과정’ 교육생 수료식 개최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노인분야의 전문성을 높여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노인맞춤형프로그램 강사양성과정의 수료식을 7월 2일 14시 여성센터 3층 5강의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4월 5일 개강식을 시작하여 7월 2일까지 3개월 여간 총 62일, 186시간 동안 16명의 노인분야 취업에 관심 있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노인심리상담, 뇌건강 인지놀이, 동화구연 및 감성놀이, 실버미술 등의 실무 교육을 통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구성·운영됐다.
김해시여성센터 관장은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노인관련 분야의 전망은 밝다.
이번 교육을 통해 노인 분야에 특화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한 경력단절여성이 전문성을 가지고 지역 내 노인복지센터, 주간보호센터 등의 노인복지시설에 전문강사, 요양보호사 등 노인 분야의 전문가로 취업할 수 있도록 취업상담사를 통해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동부여성새일센터는 임신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대상으로구인·구직상담, 직업교육훈련, 취업알선,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취업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경남농협] 제42대 본부장에 류길년 농협중앙회 비서실장 내정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7 1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