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교수학습센터 ‘CTL 서포터즈 1기’ 수료식 개최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교수학습센터는 지난 7월 8일 ‘CTL서포터즈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
이번 수료식은 교수학습센터 박선향 센터장과 팀장, 연구원, 서포터즈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CTL서포터즈 수료증 수여, 결과발표회 및 사후 간담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CTL서포터즈 1기는 경성대 2~3학년 재학생 중 다양한 대외활동 이력과 학습지원 프로그램 참여 경험이 있는 5명의 학생들을 선발했으며, 한 학기 동안 재학생들의 학습역량강화 및 교수학습센터 홍보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경성대학교 CTL서포터즈 1기 주요 활동으로는 이달의 학습지원 프로그램 카드뉴스 제작, 온라인 홍보영상 제작, 교수학습센터 캐릭터 및 단편만화 제작 등 자체 홍보 콘텐츠 개발과 교수학습센터 인스타그램 개설, 페이스북, 오픈채팅 등이 있었으며, 이러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재학생들이 친근하게 교수학습센터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서포터즈가 직접 제작한 교수학습센터 온라인 홍보 동영상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캠퍼스 라이프가 없어진 새내기를 위한 ‘새내기 배움터’, 발표와 프레젠테이션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위한 ‘발표력코칭’, 복학 후 대학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한 ‘러닝브릿지’ 등 대학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학습지원 프로그램들을 소개했으며, ‘교수학습센터가 꼭 필요한 순간’이라는 주제로 학습법 Tips, 우수학생 사례, 연구원 인터뷰 등도 제작했다.
CTL서포터즈 1기 강예빈(글로컬문화학부) 학생은 “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팀원들과의 협력으로 함께 만든 홍보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할 수 있어 좋았다.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대학생활에서 의미 있는 활동 중 하나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성대학교 교수학습센터는 CTL서포터즈 1기의 성공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학생들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재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학습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뮤지컬학과 고은아 학생, DIMF 연기상 수상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뮤지컬학과 19학번 고은아 학생이 ‘제15회 DIMF(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에서 연기상(하모니아상)을 수상했다.
매년 대구에서 열리는 DIMF에서는 올해 초청의 형태로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을 개최했으며, 경성대 뮤지컬학과는 작품 ‘미스사이공’으로 초청공연에 참여했다.
‘미스사이공’에서 주인공 킴 역할을 맞은 고은아 학생은 킴이라는 역할로서의 매력과 집중력으로 관객의 입장에서 몰입하기 좋았고,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주목받아 연기상(하모니아상)을 받았다. 연기상 수상자는 미국 뉴욕 브로드웨이로 현지 연수를 갈 수 있는 연수생으로 선정돼 더욱 큰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고은아 학생을 지도한 신선호 교수는 “고은아 학생은 좋은 목소리와 섬세한 연기의 감정들을 작품 속에 잘 녹여 내었다. 믿고 잘 따라 와준 고은아 학생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계속 성장하고 발전하는 모습들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고은아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울고, 웃고 또 연습이 중단된 적도 있었지만 팀원들과 열심히 땀 흘려가면서 만든 작품이기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연기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건 집중이라고 생각한다. 짧은 순간의 집중으로 빠른 몰입이 필요한 작업인 만큼 이런 훈련을 많이 해둔 게 큰 도움이 됐던 것 같다. 공연 시작부터 끝까지 곁에서 조언과 격려로 이끌어주신 신선호 교수님, 정명진 교수님, 함께 했던 동료들 그리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