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 특별공급, 31일 해당지역 1순위, 9월 1일 기타지역 1순위 청약 접수
청약 일정은 8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해당지역 1순위, 9월 1일기타지역 1순위, 9월 2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9월 9일이며, 정당계약은 9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더샵 광양베이센트’의 견본주택은 광양시 중마중앙로 88 일대에 위치했으며, 코로나 19 확산을 막고자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방문제로 운영된다.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사이버 견본주택도 개설했으며 VR로 구현된 360도 뷰로 세대 내부를 현장감 있게 확인할 수 있다. 더샵 광양베이센트는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GEFZ)의 중심지인 황금지구에 위치해, 제철로와 황금터널을 이용해 포스코 광양제철소 등 광양 주요권역으로 이동이 쉽다. 특히 2030년 광양항~율촌산단 연결도로가 개통되면 율촌산단과 여수공항의 배후 택지로 직주근접 (직장과 주거가 가까운것)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개발 호재가 많은 것도 관심을 끌고 있다. 현재 구봉산 관광단지와 어린이 테마파크가 예정되어 있고 단지 맞은편으로 초등학교가 개교를 준비중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쾌적한 자연환경, 교육 및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의 장기화 등으로 떠오르는 그린 인프라 수요에 맞춰 쾌적한 조경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펫가든을 비롯해 웅장한 자연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산수정원과 캐스케이드, 독특한 경관을 구성한 페르마타 가든,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 등이 조성된다. 여기에 더샵만의 외관 특화 디자인까지 더해 단지의 품격을 높였다.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한국품질만족지수 명예의 전당 헌정(11년 연속 1위)에 한국소비자웰빙지수 아파트 부문 2년 연속 1위까지 차지한 포스코건설은, 브랜드 파워에 걸맞게 미래 가치는 물론 포스코그룹의 주요 사업장이 있는 광양에서 ‘더샵’ 브랜드를 처음 공급하는 것이니만큼 입주민들에게 자부심이 되고 지역 랜드마크로 인정받을 수 있는 명품 아파트를 건설한다는 방침이다.
김선호 기자 Sh555@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