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는 강진, 멜로디는 남진에게 특별 검증 받고 신곡 발표해
이번에 발표한 5집 타이틀곡 ‘당신만 몰라’는 경쾌한 디스코 리듬이 돋보이는 성인가요다. 부드러운 저음역대인 가수 이부영의 매력을 잘 살리면서 듣는 이를 편안하게 만드는 리듬감이 돋보이는 곡이다.
‘당신만 몰라’의 가사는 요즘 젊은 세대에서 자주 언급되는 ‘썸’이라는 미묘한 관계의 감정을 다루고 있다. 그렇지만 ‘썸’은 단지 젊은 세대에게만 국한되지 않은, 모든 세대의 일상에서 흔히 느낄 수 있는 사랑의 감정이다. 이부영은 중장년층의 썸을 재미있게 표현한 신곡 ‘당신만 몰라’ 가사는 가수 강진에게, 그리고 ‘당신만 몰라’의 멜로디는 가수 남진에게 특별 검증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가수로 많은 사랑을 받은 이부영은 최근 몇 년 동안 MC와 배우로도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줬다. SBS 드라마 ‘황후의 품격’에서 황제 이혁(신성록 분)을 마지막까지 곁을 지키는 비서실장 ‘한 팀장’ 역할로 열연을 선보였으며, SBS 드라마 ‘리턴’에서는 경찰서 팀장으로 출연했다. 최근에는 SBS ‘펜트하우스 시즌 3’ 마지막 회에서 세신사 봉태규가 목숨을 살린 농촌지도자 회장님으로 카메오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한 SBS Biz ‘당신을 웃게 할 건강정보, 스마일’에서 고정패널로 활동 중이며 10년째 성인가요 대표채널 GMTV에서 ‘전국가요대행진’에서 MC로 진행을 맡고 있다.
신민섭 기자 leady@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