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사마 정만호 이혼, 투투 황혜영 결혼
후보단일화 뒷거래 의혹을 받고 있는 곽노현 서울시 교육감이 주간검색어 및 정치인 부문 1위에 올랐다. 곽 교육감은 8월 28일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해 서울시 교육감 선거 당시 경쟁후보였던 박명기 서울교대 교수에게 2억 원을 건넨 사실을 인정했다. 이를 두고 박 교수는 “후보단일화 조건으로 돈을 받은 것”이라고 주장했으나 곽 교육감은 “선거와 무관하게 박 교수의 어려운 처지를 모른 체 할 수 없어 선의로 돈을 줬다”는 상반된 입장을 보였다.
군 입대를 앞둔 정태우가 배우 부문 1위에 뽑혔다. 그는 경기 의정부 306보충대에 입대해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후 상근예비역으로 복무할 예정이다. 지난 2009년 결혼해 아들 하준 군을 둔 정태우는 부양가족 등을 이유로 상근예비역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출연 중이던 KBS 1TV <광개토대왕>에선 8월 21일 죽음을 당하는 것으로 하차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명문구단 아스널에 입단한 박주영이 스포츠선수 부분 1위에 등극했다. 아스널은 8월 3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박주영의 입단 소식을 알렸다.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9호가 된 박주영은 “아스널 선수가 된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일각에서는 그의 이적료가 183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4인조 보컬 그룹 스윗소로우 멤버 성진환과 인디 뮤지션 오지은의 교제 소식이 알려지면서 가수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둘은 각각 2004년, 2006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입상한 선후배 뮤지션으로 만나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본격적으로 연인 사이가 된 것은 지난 2009년으로, 1년 6개월째 핑크빛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이혼소식을 전한 정만호가 개그맨 부문 1위에 올랐다.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에서 ‘만사마’로 큰 인기를 끌던 당시 유부남임을 밝혀 화제가 됐던 그는 아내와 성격 차를 극복하지 못해 이혼을 결심한 것으로 전해졌다. 두 아들의 친권은 이혼 및 친권자 지정 소송에서 승소판결을 받은 정만호가 갖게 됐다. 정만호는 “두 아이들의 아버지로, 개그맨의 본분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사업가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가수 ‘투투’ 출신 황혜영이 결혼 소식을 발표해 유명인사 부문 1위에 차지했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황혜영은 동갑내기 민주당 김경록 부대변인과 백년가약을 맺는다. 결혼식은 오는 10월 23일 남산의 한 호텔에서 올릴 예정이다.
교통사고 사망사건과 관련해 검찰로부터 무혐의 처분을 받은 그룹 빅뱅의 대성이 급상승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8월 29일 검찰은 “대성의 차에 치이기 전 사망자 현 아무개 씨가 생존해 있었다는 명확한 증거가 없다. 그리고 이전 사고로 이미 사망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수사 결과를 발표했다. 대성의 소속사 측은 이번 처분과 상관없이 올해 대성의 활동 계획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민정 인턴기자 mmjj@ilyo.co.kr
자료제공=야후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