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급’ 시원함! 2.4m 높이 파도가 밀려오는 국내 최대 워터파크
-워터파크계의 롤러코스터, ‘워터 코스터’ 등 국내 최대 규모 어트랙션 오픈
-더위 잊게 만들 강렬한 비트와 댄스 파티, ‘워터 뮤직 페스타’ & ‘스쿨 댄스 페스타’
[일요신문]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롯데워터파크가 야외시설을 순차적으로 오픈하고 손님맞이에 돌입했다.
앞서 오픈한 야외파도풀 ‘자이언트 웨이브’에 이어 짜릿함으로 무더위를 잊게 해줄 국내 최대 높이 워터 슬라이드 ‘워터코스터’ 등 야외 대형 물놀이 시설 10종과 열정 가득 MZ세대의 가슴을 뛰게 할 뮤직 댄스 페스티벌까지 마련했다.
#규모도, 스릴도 최대 ‘자이언트’급 워터파크
롯데워터파크를 대표하는 수식어는 단연 ‘최대’다. 축구장 17배 크기의 초대형 워터파크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길이 135m, 폭 35~120m의 거대 파도풀 ‘자이언트 웨이브’는 마치 남태평양에 온 듯한 착각마저 들게 한다. 무더위마저 단숨에 휩쓸고 가는 2.4m 높이의 아찔한 파도는 자이언트 웨이브만의 빼놓을 수 없는 재미다.
롯데워터파크에서는 최고의 스릴도 즐길 수 있다. 22m 높이에서 2인승 튜브를 타고 같이 300m 트랙을 하강하며 짜릿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워터 코스터’는 지켜보는 이에게 까지 시원한 스릴감을 선사한다.
친구, 가족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워터 슬라이드도 다양하다. 6인승 튜브를 타고 구불구불한 170m 트랙을 지나 급 하강 했다가 하늘에 닿을 듯 급상승하는 ‘자이언트 부메랑고’는 짜릿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인기 슬라이드다.
길이 190m, 높이 21m의 국내 최대 규모 스윙 슬라이드 ‘더블 스윙 슬라이드’ 역시 6인승 튜브를 타고 하강하며 두 번의 스윙감을 선사한다. 초대형 깔때기 속에서 즐거운 비명이 울려 퍼지는 스릴 만점 ‘토네이도 슬라이드’ 역시 빼 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종합물놀이시설’ & 서퍼 위한 ‘와일드서핑’ 추천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를 찾는다면 종합 물놀이 시설 ‘자이언트 아쿠아 플렉스’가 제격이다. 최대 높이 21m, 국내 최초의 물버켓 3개를 보유한 자이언트 아쿠아 플렉스는 6개의 바디 슬라이드와 시원한 물폭탄을 선사하는 대형 물버켓이 한 시도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
어린이들만을 위한 물놀이 시설 ‘티키 풀’에서도 즐거운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는다. 폴리네시아의 작은 섬 티키 풀에는 2개의 미끄럼틀과 버섯 분수, 신나는 물 대포가 더위 사냥 준비를 마쳤다.
바다보다 안전하게 서핑보드 위에서 파도를 즐길 수 있는 ‘플로우라이더’, ‘와일드 서핑’도 운영 중이다. 서핑 입문자를 위한 기초 강습이 무료로 이뤄지며 대관 및 예약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김해롯데워터파크와일드서핑’을 통해 가능하다.
#뜨거운 여름, 더위 잊게 할 신나는 뮤직 댄스 페스티벌
이른 무더위 속 지친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신나는 공연도 준비됐다. 축제를 알리는 DJ의 프리쇼 공연을 시작으로 댄서들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EDM파티가 펼쳐지는 ‘워터 뮤직 페스타’가 23일부터 8월 21일까지 야외 ‘하와이안 스테이지’에서 펼쳐진다.
워터 뮤직 페스타는 심장을 강타하는 EDM과 워터캐논 등 특수장치가 함께 어우러져 축제의 열기를 한 층 달굴 예정이다. 흥과 끼 넘치는 10대를 위한 댄스 컨테스트 ‘스쿨 댄스 페스타’도 마련됐다.
영남지역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스트릿 댄스, 퍼포먼스 최강자를 가리는 이번 행사는 7월 예선을 거쳐 10개 팀이 본선 경연을 펼친다. 이후 8월에 하와이안 스테이지에서 펼쳐질 본선 경연을 통해 5개 팀을 선정하고, 총 700만원의 시상금과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국적 정취에 더위마저 쉬어 갈 ‘힐링공간’
남태평양 폴리네시아섬의 이국적 분위기 속에 휴식을 취하고 싶은 힐링공간도 준비됐다. 화산섬의 거대한 파도가 밀어치는 자이언트 웨이브를 전망으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바나 빌리지’는 인기 만점 시설이다. 하이시즌인 7월 15일까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 가능하며 주중 12만원(하이시즌), 주말 17만원(하이시즌)에 이용가능하다.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호캉스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프리미엄 빌리지’가 좋다. 침실과 TV·에어컨이 있는 아늑한 거실, 개별 샤워장과 화장실까지 완비한 프리미엄 빌리지는 호화스러운 바캉스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6월 1일부터 7월 15일까지 하이시즌 동안 주중·주말 30만원에 예약 이용이 가능하다.
#다양한 제휴 할인으로 갓성비 있게 놀자
롯데워터파크 오픈 소식을 손꼽아 기다렸을 손님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혜택도 준비했다.
모든 롯데카드·NH농협카드 회원과 전월 실적을 충족한 BC카드·KB국민카드 회원은 온라인 과 현장 예매 시 2만6천9백원(구명조끼 대여 별도)에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6월 19일까지 현장에서 카카오페이로 입장권 결제 시 50% 할인된 2만8천원(대인기준)에 입장이 가능하다.
#신나는 물놀이를 즐기고, 동화 속 왕국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도 가자
롯데워터파크에서 무더위를 즐겼다면, 동화 속 왕국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롯데월드 부산)도 추천 코스다. 롯데월드 부산은 부산시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에 15만 8천m2 (4만 8천여 평) 규모로 조성된 야외 테마파크로 국내 최초 도입되는 ‘자이언트 디거(Giant Digger)’, ‘자이언트 스플래쉬(Giant Splash)’ 등 탑승 및 관람 시설과 대규모 퍼레이드를 포함한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롯데월드 부산 내에 국내 최초이자 세계에서 10번째로 롤러코스터 레스토랑 ‘푸드드롭 레스토랑’을 선보였다. 롤러코스터 레일을 따라 빙글 돌아 주문한 음식이 제공되는 음식과 재미가 결합된 이색 레스토랑으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의 마음도 사로잡는 또 하나의 즐길 거리다.
김기봉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