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혁신 부문 최고상…고객중심 경영 실현
![공항철도(주)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사진=공항철도 제공](https://storage3.ilyo.co.kr/contents/article/images/2022/1124/1669283187610231.jpg)
공항철도(주)는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역을 연결하는 대한민국 관문철도로서 ‘공항연계’ 기능뿐만 아니라 ‘도시철도’, ‘관광철도’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공항철도(주)는 △고객과 함께하는 서비스디자인TF단 운영 △서비스혁신을 위한 유관기관 벤치마킹 정례화 △장애인 연합회와 합동 시설점검을 통한 교통약자 이용편의성 향상 △반복민원 해소를 위한 서비스 개선 6대 과제 운영 △출‧퇴근시간대 혼잡도 완화를 위한 직통 임시열차 운영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기관사 감성안내방송 시행 등의 다양한 서비스 운영을 통한 고객중심경영 실현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공항철도(주)는 전국 철도운영기관 중 유일하게 한국소비자원의 ‘고객중심경영 인증(CCM)’과 한국서비스진흥협회의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을 모두 획득했으며, 2018년에는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공항철도 김종대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의 안전과 편안한 열차 이용을 위해 노력해 온 임직원이 함께 이뤄낸 의미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최상의 철도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