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2일까지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까지 운영
한강공원 눈썰매장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장된다. 별도 휴무일 없이 매일 운영될 계획이다. 기상악화 시에는 안전상의 이유로 운영시간이 조정될 수 있다. 매일 12시부터 1시까지는 눈 정리 작업으로 눈썰매장 및 놀이시설 운영이 잠시 중단된다.
뚝섬한강공원 눈썰매장은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장하며, 잠원한강공원 눈썰매장은 올해 처음 조성될 예정이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6세 미만인 아동을 위한 소형 슬로프와 일반 대형 슬로프로 구분해 운영하며, 눈 놀이동산 등 놀이시설도 마련된다.
한강사업본부는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각 눈썰매장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주기적으로 안내방송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강공원 눈썰매장 입장권은 6천 원이며, 현장에 마련된 기타 놀이시설 및 체험활동은 별도 이용 요금(4000~6000원)을 지불하면 이용할 수 있다.
국가유공자‧장애인 및 장애인 보호자‧65세 경로‧다둥이 카드 소지자(등재 가족 포함)는 증빙서류를 제시하면 입장료의 50%가 할인된다. 36개월 미만 영아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 지참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눈썰매장은 뚝섬‧잠원 한강공원 수영장에 조성된다. 뚝섬 눈썰매장은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2번 출구, 잠원 눈썰매장은 지하철 3호선 잠원역 4번 출구로 나오면 방문 가능하다.
이민주 기자 lij907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