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교원지원팀 박기동 직원,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선정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교원지원팀 박기동 직원이 대학교원 인사 제도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대상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박기동 직원은 교원의 교육·연구·봉사·산학협력업적을 공정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교원업적평가 기준 및 재임용·승진임용·정년보장임용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교원의 역량을 끌어올리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교수노동조합, 교원노동조합 설립으로 인하여 학교와 노동조합 간 교섭지원 업무를 수행했고, 그 결과 2021년 교수노동조합, 교원노동조합과의 단체협약을 순차적으로 체결하면서 교원의 복지 신장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박기동 직원은 “인사업무는 조직 구성원들에게 생동감을 줄 수 있는 역할을 한다. 다만, 원활한 인사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교내 모든 부서와의 지속적인 협업이 선행돼야 하므로 이 상은 우리 대학 전체 구성원의 공로를 대표로 받은 것이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중앙도서관에 크리스마스 맞아 대학생과 시민들의 소망트리 마련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중앙도서관 로비에 들어서면 새해를 맞이하는 사람들의 희망과 소망이 주렁주렁 달린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날 수 있다. 중앙도서관의 소망트리 행사는 12월 7일부터 12월 30일까지 ‘당신의 소원을 적어주세요!’라는 테마로 소통을 통한 따듯한 희망의 메시지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소망트리는 경성대학교 교내 구성원뿐만 아니라 중앙도서관 로비를 지나가는 모든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다. 소망트리 주변에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머리띠와 용품으로 꾸민 포토존도 마련돼 있어 사람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올해도 장학금 받게 해주세요”와 같은 학업 관련 소망을 비롯해 “연애하고 싶어요”라는 등의 개인적인 기원, 취업 합격, 로또 당첨 등 수백 가지 꿈과 소망으로 가득하다.
행사를 준비한 중앙도서관 김유민 사서는 “이벤트 시작과 동시에 소망 트리가 풍성해지는 것을 보면서 이 행사가 사람들의 지친 마음에 작은 쉼표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메리크리스북스마스 대출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경성대 중앙도서관은 올해 독서와 멀어지고 있는 현실 속에서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 이벤트와 문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내년에도 도서관 구독 전자 자료를 활용한 △전자정보박람회 △책장 속 독후감 △독서 커뮤니티, 연구 및 학습지원을 위한 △도서관 홈(페이지)퀴즈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 부산시 반려동물 복지문화센터에 재능기부활동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패션디자인학과(학과장 채희주)의 학생들이 11월 28일 연제구에 위치한 ‘부산 반려동물 복지문화센터’를 방문해 산학연계 수업이었던 ‘GTP KOREA X 패션브랜드 프로모션’ 과목(지도교수 채희주)에서 기획한 상품을 제작해 기부활동을 실천했다.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김윤호, 김지원, 염하은, 추예인)은 원단 소재 및 디자인 기업인 ‘GTP KOREA’에서 발생하는 폐 원단을 지원 받아 패키지 상품 제작 및 브랜딩을 진행했다.
상품 구성은 고양이 쿠션, 고양이 해먹, 고양이 캣잎 장난감 2종으로, 상품 패키지 설명과 상품 기획 의도에 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과정에서 고양이들과의 장난감 놀이를 통해 교감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부산시 반려동물 복지문화센터는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동물 사랑 선진도시 부산’을 만들겠다는 부산광역시 비전에 따른 ‘부산광역시 제1호 반려동물 복지·문화센터’다. 반려견·반려묘 입양센터로 예방접종부터 행동 교정, 미용, 상담 등 세심한 입양 절차로 안락사 위기에 처한 유기 동물들을 새로운 가족 품으로 인도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유기묘 관리를 맡고 계셨던 강미란 선생님은 “고양이들의 놀이 특성상 고양이 장난감이 빨리 해져서 항상 부족하다”며 “어떤 장난감이든 많이 가져다주시면 큰 도움이 된다”고 감사의 뜻을 표하셨다.
기부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유기묘들을 위해 진정으로 필요한 물품을 기획하고 제작했으며 그 상품들을 고양이들이 잘 사용해 주는 것을 보니 행복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많은 시간을 투자한 만큼 좋은 결실을 본 거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경성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는 산학연협력 선도대학(LINC3.0)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부산지역의 패션섬유기업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맞춤형 교육으로 학생들의 진로탐색, 자기개발, 및 직업 역량을 강화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경남농협] 제42대 본부장에 류길년 농협중앙회 비서실장 내정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7 1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