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응급의료기관 평가 부산 1위·전국 3위
부산의료원(원장 김휘택)이 최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2년도 응급의료기관 평가 결과’에서 부산 지역 1위(전국3위)를 차지했다.
보건복지부 중앙응급의료센터는 매년 전국 223개 지역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시설·장비·인력 확보 필수영역과 안전성, 효과성, 공공성 등에 대한 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부산의료원은 평가항목 전 영역에서 1등급을 받아 A등급을 획득했으며, 부산시 응급의료기관 중 1위, 전국 3위를 기록했다.
김휘택 부산의료원장은 “부산의료원의 우수한 응급의료서비스와 높은 역량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대홍전기, 기부금 전달
부산의료원(원장 김휘택)은 ㈜대홍전기(류동대·류수홍 대표)가 최근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을 위해 후원금 25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취약계층 진료비 및 사회복귀 재활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2000년부터 시작된 기부금은 지금까지 총 5억 3400만 원에 이르며, 총 1348명의 환자가 의료비를 지원받았다.
㈜대홍전기 류수홍 대표는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의료비 걱정 없이 건강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휘택 의료원장은 “후원금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며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지원하고 발굴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경남농협] 제42대 본부장에 류길년 농협중앙회 비서실장 내정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7 1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