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 개최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12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조합장과 지부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전국 동시조합장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조합장선거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난해 11월말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날 결의대회는 관내 137개 농축협의 공명선거를 위한 선거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부정선거와 사건사고 예방을 위한 경남검사국의 최근 사고사례 전파와 결의행사로 진행됐다.
전국동시조합장선거는 2월 21일부터 2일간 후보자 등록 후, 3월 7일까지 선거운동기간을 거쳐 3월 8일(오전 7시~오후 5시) 실시된다.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은 “제3회 동시조합장선거가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경남농협이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2023년 경남농협 사업추진 결의대회 가져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11일 대회의실에서 2023년 사업방향 설정과 사업 조기 추진 결의를 다지기 위해 사업추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고향사랑기부제 성공적 정착, 제3회 전국동시 조합장 선거 관리, 출하 농산물 판로확대, AI 등 가축질병 확산금지, 농산물 수출 역량 강화, 스마트 농업 기반 조성, Digital 조직문화 정착 등 핵심추진과제 보고 및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전 직원이 2023년 ‘나의 목표’를 작성해 봉함하는 시간을 갖고 한 해 동안 목표를 달성하도록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은 “계획했던 사항에 대하여 반드시 이행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와 농업 혁신, 농촌 혁신, 농협 혁신을 위해 범농협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추진하자”며 “농업인과 도민 곁에서 함께하는 경남농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회서 ‘고향사랑 설맞이 큰장터’ 열어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1월 10일과 11일 고향사랑 설맞이 국회 직거래 장터에 경남농협대표 농산물 30여개 품목(단감, 사과, 배, 딸기 등 제수용과일과 가공품)을 시중가 대비 20~30% 할인 판매 및 떡국 떡 세트 증정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국회 소통관 잔디광장에서 경남 국회의원 10여명과 본부장, 이사조합장을 비롯한 시군 지부장과 지역농협 조합장 등 20여명 참석해 경남의 지역별 우수농산물 판매확대를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우수 농축특산물의 판로 확대 지원과 올해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해 기획됐다. 경남농협은 직거래장터를 운영해 최근 농산물 수취가격 하락과 한파로 이중고를 겪는 농업인을 돕고 방문객들에게는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경남 농·특산물을 판매했다.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은 “경남농산물의 우수성이 널리 홍보되고 소비 확대로 이어져 농업인과 소비자가 다함께 행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안정적인 공급체계 구축과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경남농협] 제42대 본부장에 류길년 농협중앙회 비서실장 내정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7 1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