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진로·심리상담센터는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10일까지 ‘2022-동계방학 I-Brand 열정+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I-Brand 열정+캠프는 자신만의 ‘I-Brand’를 구축해 학생들이 스스로 프로그램을 계획하는 경험을 통해 진로탐색 및 진로개발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 프로그램이다.
희망 프로젝트 유형에 따라 I-Brand를 적용한 도전적·창의적·자기주도적인 자유 주제를 선정하고, 진로설계 역량강화교육, 진로설계 및 역량진단 멘토링, 진로체험 및 역량계획 PT면접을 통해 2023학년도 1학기 I-Brand 열정+학기제 참여팀을 선발하는 과정에 16개 팀 총 69명의 재학생이 참여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나다운 나’에 대해 알아보고 내가 하고 싶은 것, 이루고 싶은 것을 실천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만족스럽다”, “역량강화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계획을 체계화시킬 수 있었다”라는 등의 소감을 남겼다.
경성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진로·심리상담센터는 학생들이 대학생활에서 나다운 나 ‘I-Brand’의 설계와 실현을 통해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진로체험과 진로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들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