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시흥시가 시흥갯골축제를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축제 콘텐츠로 활용하는 ‘제18회 시흥갯골축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민참여 제안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연중 다양한 주제의 제안 공모전을 운영하는 시흥시는 올해 첫 공모전 주제로 ‘시흥갯골축제’를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시흥갯골축제의 정체성이 담긴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 풍성한 축제를 운영하고자 마련했다.
공모 주제는 시흥갯골축제 운영에 대한 제안으로 시흥갯골축제의 정체성을 반영한 참신하고 실현가능한 아이디어, 시흥갯골축제 체험 관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판매, 전시 프로그램, 축제를 통한 시민 행복증진, 건강증진 활성화 프로그램, 기타 차별화를 통해 축제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등을 접수받는다.
공모 분야는 즐길거리(프로그램, 이벤트 등), 먹거리(음식, 간식, 특산물 등), 살거리(마켓, 기념품, 특산물판매 등), 볼거리(전시, 온라인 콘텐츠(영상, 음원 등), 생각거리(시민 행복증진, 인구감소, 환경 캠페인 등) 등이다. 응모 기간은 13일부터 3월 3일까지이며, 시흥갯골축제에 관심 있는 전국민 누구나 시흥시청 누리집 제안제도를 통해 제안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결과 우수한 아이디어 제안을 10개 선정해 총 10명(팀)을 입선하고, 각 10만원씩의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최종 심사결과는 3월 말 시흥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에서 운영 중인 제안제도를 널리 알리고 참여를 높이고자 시민에게 친숙한 ‘시흥갯골축제’를 제1회 공모전 주제로 선정했다"며 "향후에도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주제의 제안 공모전을 열 계획이므로,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시권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