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부산시와 2030세계박람회 부산유치 맞손
BNK부산은행은 9일 오후 부산시청에서 부산시와 ‘2030 세계박람회 부산유치를 위한 SNS 콘텐츠 제작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공동 제작하는 ‘세계음식콘텐츠’를 부산은행과 부산시가 각각 운영 중인 사회관계망(SNS) ‘고메부산’과 ‘부산시티’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오는 4월 BIE(국제박람회기구) 실사단 방문을 맞이해 부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국가의 음식 콘텐츠를 선보여 글로벌 도시로서의 부산의 위상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부산은행과 부산시는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2030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전 세계인이 부산이라는 도시에 대해 더욱 많이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은행 정영준 고객지원 그룹장은 “2030 부산엑스포 유치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균형 발전을 위한 지역 최고의 현안”이라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대표 금융기관으로서 다양한 방법으로 2030부산월드엑스포의 성공적인 유치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의 ‘고메부산’은 미식(美食, 좋은음식)을 뜻하는 영어 고메(gourmet)와 부산의 합성어다. 3만 9000여명의 팔로워를 가진 부산시민을 위한 순수한 정보채널(인스타그램)로, 트렌디한 콘텐츠 운영으로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모바일뱅킹 환전 전용 ‘환전Da모아‘ 서비스 실시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App)을 통해 환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환전 Da모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미화(USD), 엔화(JPY) 환전 시 환율 우대 90%가 적용되고 환전한 외화는 고객이 선택한 영업점에서 수령할 수 있다.
서비스 기간 동안 30만원 이상 환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1번째, 3번째, 5번째 환전 시 ‘환전 캐시백쿠폰’ 또는 ‘라이프할인쿠폰’(영화·공연·스포츠 할인)을 랜덤으로 담은 ‘랜덤박스’를 제공하며 환전 실적은 최대 월 1회만 인정된다.
이에 더해 1천번째·1만번째·2만번째 등 N번째 ‘랜덤박스’ 오픈고객에게는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50만원 △40만원 상당 CGV 관람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추가로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는 오는 12월 18일까지 실시하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Ap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NK부산은행 정영준 고객지원그룹장은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에게 더 나은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내에 다양한 서비스 및 이벤트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