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2022학년도 2학기 학업증진상’ 시상식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는 지난 17일 정보관 703호에서 ‘2022학년도 2학기 학업증진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 학생 3명과 지도교수 2명이 참석했다.
‘학업증진상’은 학생들의 학습동기 고취 및 학업능력 향상을 위해 시상하며, 학업증진프로그램에 참여해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평균평점 4.0 이상을 취득한 학생에게 수여한다. 2022학년도 2학기 학업증진프로그램은 2022년 9월 26일부터 12월 9일까지 진행했으며, 총 286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126명이 수료, 그중 3명의 학생이 4.0 이상의 학점을 취득해 학업증진상을 수상하게 됐다.
주용국 교무처장은 시상식에서 “학업증진프로그램을 통해 성적이 향상된 것을 축하한다. 성적을 잘 받은 것보다 어떻게 한층 더 나은 자신으로 갈 수 있을까를 고민해보면 좋을 것 같다. 앞으로 성공할 수밖에 없는 여러분의 앞날이 기대된다”라고 열심히 노력한 학생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말을 전했다.
김경환(중국학과) 지도교수는 “사람은 계기가 있어야 발전을 한다. 오늘 계기가 수상 학생들이 인생을 살아가는데 하나의 디딤돌이 될 것이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격려했다.
2022학년도 2학기 4.5점 평점을 받은 패션디자인학과 김려원 학생은 “교수님 말씀을 더 집중해서 듣기 위해서 제일 앞자리에서 수업을 들었고, 수업 시간에 이해가 어려웠던 부분들은 수업이 끝나고 다시 한번 반복했다”며 성적 향상을 위한 노력을 밝혔다. 경성대는 앞으로도 공부하는 대학 만들기와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해 이러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졸업생 취업 완성 프로그램 ‘ATC캐드마스터 1급 과정’ 운영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취업진로처는 3월 20일부터 4월 14일까지 4주간 미취업자 졸업생 20명을 대상으로 취업 완성 프로그램 ‘ATC캐드마스터 1급 과정’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미취업자 졸업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한 강의로,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취업에 필요한 전문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업 중 개인별 맞춤 취업 정보 제공 및 알선이 진행되고, 희망자에 한 해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청년 정부지원 서비스를 연계할 예정이다.
경성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취업진로처는 “졸업 이후에도 직무 설정 및 취업을 위해 고민하는 졸업생이 많음에 따라 해당 졸업생 취업 완성 프로그램을 신규 개설하고 개인별 사후관리를 통해 양질의 취업자 배출을 목표로 하겠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맞춤형 직무교육·컨설팅 운영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3월 27일부터 4월 7일까지 직무이해도와 직무역량 개발능력 향상을 위한 NCS 기반 ‘맞춤형 직무교육’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직무교육 개설과정으로는 품질관리·생산관리, 제약·바이오, 반도체, 영업·영업관리, 마케팅·홍보·인사, 유통·물류, 금융 등 7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3월 23일까지 각 20명씩 총 140명 신청을 받으며, 3·4학년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다.
외부 취업전문가와 협업으로 진행되며, 직무교육에서는 △각 직무별 최신 취업동향 △NCS 기반 직무 기술서 분석 및 주요 내용 이해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법으로 구성해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추후 직무교육을 수료한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준비 전략 제시 및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할 예정이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경남농협] 제42대 본부장에 류길년 농협중앙회 비서실장 내정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7 1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