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부천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부천시교통정보센터가 2022년도 지능형교통체계(ITS) 연간 운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지능형교통체계 시스템 운영현황 및 구축 △부천시 교통데이터 통계 △2022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 등 최근 1년간 교통정보센터의 주요 업무 실적 등을 담았다.
특히 부천시 주요 50개 교차로와 29개 도로축에 대한 교통량 및 통행속도 분석을 통한 교통 통계자료를 수록해 경찰서 등 유관기관의 교통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되도록 했다.
15년간의 ITS 운영 노하우를 세계에 알린 ITS 세계총회 및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 참가와 부천시민의 쾌적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한 스마트 미세먼지 클린존 수탁 등의 신규 사업 운영까지 지난해 부천시교통정보센터의 우수성을 상세하게 기록했다.
타지자체 ITS구축사업과 버스정보시스템 운영, 주차서비스 이용편의를 위한 주차포털 개선 등이 수록됐다.
보고서는 도내 주요 인접 시 및 유관기간에 전달해 주요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원명희 사장은 "이번 보고서 발간을 통해 지속적으로 교통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통정책 수립을 지원하여 부천시 교통편익를 증진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