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경상남도와 함께 농특산물 페스타 개최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와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가 함께 5월 10일까지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에서 경남농특산물 판매활성화를 위한 ‘경남농특산물 통합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경남 시군별 대표농산물을 한데 모아 도 단위 통합행사를 진행함으로써 경남농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시세대비 10-30% 할인 가격에 판매하고, 4월 제철인 경남농산물을 중심으로 수박, 토마토, 풋고추, 당근, 깐마늘, 마늘쫑, 미나리 등 10여개 품목을 선보인다.
경남농협은 행사 첫날인 4월 27일 농협하나로마트 부산점에서 김주양 경남농협 본부장, 오태완 의령군수, 이병철 함안부군수, 정연상 경남도농정국장, 지역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남도와 함께하는 ‘살맛나는 경남! 농특산물 페스타’ 개장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함안·의령 수박 판매활성화를 위한 ‘경남수박 소비촉진 특별할인전’을 동시에 개최해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수박 시식행사 및 수량한정 특별할인행사를 진행하고 경남수박의 맛과 신선함을 홍보했다.
김주양 경남농협 본부장은 “경상남도와 함께 전국 소비자들에게 경남농산물의 우수성과 신선함을 선보일 수 있는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돼 최근 어려움을 겪는 경남지역 농업인에게 큰 힘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경남농협은 경상남도 농업의 발전과 상생을 위한 도 단위 소비촉진 통합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NH농협카드, 정기구독 서비스플랫폼 ‘농카구독’ 오픈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근수)는 4월 26일 정기구독 서비스 플랫폼인 ‘농카구독’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NH pay 앱(app)에서 이용할 수 있는 ‘농카구독’ 서비스는 전 연령층의 고객이 기호에 맞는 상품을 쉽고 편리하게 구독하고, 원하는 날짜에 정기적으로 받아 볼 수 있는 정기배송형 서비스다.
구독 카테고리는 8가지(△지금 먹어야지 △지금 마셔야지 △지금 돌봐야지 △지금 즐겨야지 △지금 필요하지 △지금 농협이지 △지금 과일맛선 △지금 지켜야지)로 구성돼 있으며, 식음료·영양제·육아·애완용품·생필품·농협 자체상품 등 다양한 품목이 입점돼 있다. 농협의 우수한 농축산품 수급 역량에 기반한 농협특화 과일구독 상품 ‘월간 농협과일맛선’을 선보여 품질 좋은 농축산 상품을 매달 간편하게 배송 받을 수 있다.
플랫폼 오픈을 기념해 4월 26일부터 5월 31일까지 ‘전 상품 20% 청구할인’, ‘선착순 900원 DEAL’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NH농협 개인카드(채움)로 정기구독 신청 시 품목별 20% 청구할인(개인별 최대 1만원) 혜택과 ‘롯데웰푸드 월간과자 마니아팩’ 첫 달 900원 정기구독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NH pay·농협카드 스마트앱(app) 및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관계자는 “NH농협카드를 이용해주시는 고객에게 농협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농카구독’ 서비스를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농협 특화상품 입점 확대, 쿠폰형·콘텐츠형 서비스 도입 등을 통해 카드업계 최다 품목 구독 플랫폼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농협 경남검사국, 농·축협 감사업무 컨퍼런스 개최
농협 경남검사국(국장 류종렬)은 4월 26일 농협창녕교육원에서 경남 관내농·축협 감사업무 담당자와 경남검사국 직원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축협의 건전경영과 사고 없는 농·축협 구현을 위해 ‘경남 농·축협 감사업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감사업무 개선 및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감사기법 교육과 사례를 통한 사고예방 교육 시간을 가졌다. 제도개선 등 감사 내실화를 위해 ‘효율적인 자점감사 실시 방안’, ‘디지털감사 내실화 방안’, ‘경제사업 관련 횡령 근절 방안’ 등에 대해 열띤 토론 시간도 가졌다.
류종렬 경남검사국장은 인사말에서 임직원들의 ‘3行(청념, 소통, 배려) 3無(사고, 갑질, 성희롱)’ 실천을 강조하며 “사고를 줄이고 농협 대외 이미지를 높이는 것이 직·간접적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엄정하고 공정한 감사를 통해 조합원과 고객의 재산을 보호하고, 더 나아가 신뢰받는 농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동창원농협, 창원과학고에 장학금 300만원 전달
동창원농협(조합장 황성보)은 4월 24일 동창원농협 본점 3층 대회의실에서 황성보 농협중앙회 이사(동창원농협 조합장)와 조용국 창원과학고등학교 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과학고등학교 장학금 300만원 전달식’을 가졌다.
동창원농협은 매년 창원과학고등학교와 조합원 자녀, 창원 관내 학교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조합원 자녀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인재육성에 많은 지원과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황성보 농협중앙회 이사(동창원농협 조합장)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 양성에 동창원농협이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조금이나마 학생들에게 힘과 용기가 돼 인재육성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3 1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