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하윤수 교육감, 국민의힘 부산시당과 교육 현안 간담회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19일 오후 2시 시교육청 별관 6층 국제회의실에서 국민의힘 부산광역시당과 ‘교육 현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등하굣길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 현황 및 예방 대책을 비롯한 부산시교육청의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전봉민 국민의힘 부산광역시당위원장, 조경태 국회의원, 이헌승 국회의원, 김도읍 국회의원, 황보승희 국회의원, 이주환 국회의원, 정동만 국회의원, 시교육청·부산시·부산경찰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부산교육청은 지난 3일 발표한 통학로 학생 안전대책 추진 계획을 설명하고, 부산형 대통합 통학환경 안전망 구축 협약,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한 기관장 릴레이 협업 선포식, 담장을 허물어 통학로 확보 등 그동안 추진해온 시교육청의 통학로 안전 확보 방안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이번 간담회에서 의원님들의 고견을 잘 반영해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올 곧게 성장할 기반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원님들께서도 우리 부산교육 현안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적극적으로 함께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교육공동체 ‘학교자체평가’ 역량 강화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5월 23일과 25일 이틀간 시교육청 별관 다용도회의실에서 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자체평가 업무 담당자 90명을 대상으로 ‘학교자체평가, 교육공동체와 함께 1년을 디자인하다!’ 연수를 운영한다.
학교자체평가(School Self-Evaluation)는 학생과 학교의 성장을 위한 것이다. 교육공동체가 평가의 주체로서 자율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학교 교육 전반에 대해 점검하고 성찰하며, 개선 방안을 찾기 위한 한 해 동안 이뤄지는 실천적인 교육 활동이다.
이번 연수에는 ‘부산학교자체평가 연구회’ 교사들이 강사로 나서며, 참가자들을 2개 그룹으로 나눠 운영한다. 23일에는 초등·특수학교 담당자 42명을, 25일에는 중·고등학교 담당자 48명을 대상으로 각각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워크숍과 전문적 학습공동체 등을 통해 학교자체평가 연간 운영 과정을 직접 디자인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부산교육청은 이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학교자체평가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학교자체평가 담당 교사의 역량을 키워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오는 10월 ‘학교자체평가,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워크숍을 디자인하다!’ 워크숍도 개최해 이번 연수와 연계 운영할 예정이다.
#하윤수 교육감, 구(군)진로교육지원센터장 간담회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17일 오후 4시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센터장과 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3년 구(군)진로교육지원센터장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가졌다.
하윤수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수요자의 요구와 미래 사회의 방향에 맞춰 센터별로 특징적인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주시는 센터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과 변함없는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꿈을 향한 열정을 키워주는 부산교육의 든든한 응원군이 되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世울림 공모전’ 우수작품 전시회 개최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5월 20일부터 27일까지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갤러리에서 장애공감문화조성을 위한 ‘世울림 공모전’ 우수작품 전시회를 갖는다.
부산교육청은 지난 4월 3일부터 28일까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世울림 공모전’을 가졌다. 이 공모전은 그림 그리기, 글쓰기, 사진·만화 분야로 나눠 실시했다. 그림 그리기 분야는 장애학생들이 ‘부산의 자랑거리’를 주제로 참여했으며, 글쓰기와 사진·만화 분야는 ‘장애공감’을 주제로 비장애학생들이 참여했다.
이 공모전을 통해 우수작품 39점을 선정했다. 우수작품은 학생교육문화회관 갤러리에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오는 5월 23일 오후 1시 30분에는 대상, 최우수, 우수상 24점에 대한 시상식을 갖는다.
부산교육청은 ‘世울림’ 공모전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실과 ‘世울림’ 인형극, 장애공감문화 공연 등을 통해 학생과 시민들에게 장애공감문화를 널리 확산할 예정이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부산시] 부산도시공사 사장에 신창호 전 디지털경제실장 임명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5 1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