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는 달’, 교통·숙박 할인 관광상품으로 즐기는 경북여행
-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 "관광상품 적극 발굴, 경북 여행 즐거움·매력 널리 알릴 것"
[일요신문] "여행가는 달을 맞아 경북을 찾는 관광객들이 부담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색적인 관광상품을 마련했다."
경북도가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여행객을 사로잡을 다양한 할인 혜택과 즐길 거리를 선보이며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여행가는 달'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통해 내수 진작을 위한 목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전국 지자체, 관광업계가 협업해 추진하는 국내여행 활성화 캠페인이다.
29일 도에 따르면 6월 1일부터 한 달간 여행가는 달을 맞아 교통․숙박 할인 및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적인 여행상품과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으로 경북을 찾는 관광객의 여행을 돕는다.
먼저, 한국철도공사와 연계해 5월에 선보인 기차 관광상품인 '반하다! 경북'은 여행가는 달 6월에도 계속 진행된다.
이 상품은 기차를 이용해 경북을 찾는 관광객에게 철도요금의 반(50%)과 기차역에서 이용 가능한 상품권(3000원)에 대해 반(50%)을 여행자 지정 계좌로 지원한다. 숙박을 하면 추가로 1만원까지 지원하고, 코레일에서는 철도요금 10%의 특별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상세사항은 코레일 대구권여행센터와 경북권여행센터, 코레일 홈페이지·코레일톡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반하다! 경북' 이벤트는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된다.
전국 12개 시·도가 참여하는 숙박 할인 온라인 기획으로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지역편'을 통해 경북에서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 숙박비 할인쿠폰을 쏜다.
숙박 할인을 받으려면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온라인 채널에서 발급하는 5만원 할인쿠폰을 발급받아 7만원 초과 숙박시설을 예약할 때 사용하면 된다.
자세한 할인사항은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지역편 안내 페이지(ktostay.visitkorea.or.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경북도는 경북만의 이색적인 관광상품을 소개하며 여행객들에게 경북 관광 매력을 적극 알린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관광상품 '경북형 워케이션'으로 '경북에선 일과 쉼이 하나가 된다'는 일쉼동체를 실현할 수 있다.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인 워케이션 문화를 경북에 맞게 재해석해 15개 전담운영사와 함께 다양한 상품을 구성했다.
경북의 전통을 살린 '한옥 워케이션', 논밭뷰를 살린 '논밭뷰 워케이션',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반려견 워케이션', 가족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기업과 개별근로자를 대상으로 최소 1박2일 상품부터 마련돼 있으며, 최대 1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경북형 워케이션'은 6월 1일부터 신청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카카오톡채널 '일쉼동체'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북에 오면 열기구를 타고 특별한 하늘여행체험을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 경북하늘여행체험' 관광상품도 있다.
감동과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이색 열기구 이벤트를 지역 축제, 액티비티 시설과 연계해 올해 처음 선보였으며 6월에는 3~4일까지 상주 경천섬에서 '오감만족 경북하늘여행체험' 상주편이 진행된다.
현장 방문객들은 1만원 상당의 저렴한 가격으로 열기구를 체험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패키지 상품을 구매한 경우 하늘자전거, 서바이벌게임, 수상레저 등 다양한 액티비티 체험을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상세사항은 경북하늘여행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6월에 경북을 방문하고 인증하면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럭키세븐 경북 여행 100선 이벤트'와 '경북나드리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한다.
럭키세븐 경북 여행 100선 이벤트는 인생사진을 남길 경북 관광지에 방문해 인증샷을 촬영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1~5000원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종료 후 연말결산 실적에 따라 추첨을 통해 100만원의 호텔숙박권 등 푸짐한 상품도 준비돼 있다.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경북나드리 출석체크 이벤트'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를 방문해 매일 출석체크하면 횟수에 따라 5000원~5만원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매월 추첨을 통해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에 오셔서 좋은 추억을 만들고 행복한 시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북만의 다양한 이벤트와 특색 있는 관광상품을 적극 발굴해 경북 여행의 즐거움과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전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