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 및 ‘70주년 축하 메시지 이벤트’
먼저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로 삼진어묵 로드샵(영도본점, 부산역광장점, 부산역라마다점)에서는 신제품 ‘70th럭키롤’ 2종 포함 1만원 이상 구매 시 ‘골든클로버 럭키 티켓’을 증정한다. ‘골든클로버 럭키 티켓’은 삼진어묵 한정판 굿즈가 100% 당첨되는 스크래치 쿠폰이다.
신제품 ‘70th럭키롤’은 삼진어묵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제품으로, 훈제오리, 새우, 참나물 등 어묵과 어울리는 6가지 이상의 재료를 넣고 빚은 수제어묵이다. 갖가지 재료를 사각어묵으로 말은 롤 형태를 띠며, 다채로운 맛과 향, 식감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70th럭키롤’은 ‘70th 핫훈제오리 럭키롤’과 ‘70th 쉬림프 럭키롤’ 2종으로 구성됐다. ‘70th핫훈제오리 럭키롤’은 매콤한 훈제오리에 유부, 파프리카, 베이컨 등을 더해 입 안 가득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70th쉬림프 럭키롤’은 새우의 탱글함에 무순, 깻잎 등을 가미해 아삭아삭한 식감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이벤트 상품으로 증정되는 삼진어묵 70주년 한정판 굿즈는 삼진어묵의 첫 공식 굿즈로, 삼진어묵의 시그니처 메뉴 어묵고로케를 본 뜬 보냉백, 70주년 엠블럼이 박힌 소주잔, 고추튀김어묵 모양의 메모지, 그 외 엽서, 볼펜, 씰스티커로 총 6종으로 구성된다.
부산 지역 로드샵인 영도본점, 부산역광장점, 부산역라마다점을 제외한 기타 직영점에서는 신제품 구매 시, 삼진어묵 로고가 찍힌 ‘어묵 꼬치’ 굿즈를 증정한다. 꼬치가 동봉된 봉투에 ‘당첨’이라고 적혀 있을 경우, ‘딱한끼 어묵탕’을 추가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딱한끼 어묵탕’은 한 끼 용량의 7가지의 고급 어묵이 들어있는 조리하기에 간편한 제품이다.
삼진어묵 공식 온라인몰 또한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온라인몰 제품 구매 고객 중 700명을 추첨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삼진어묵 공식 굿즈인 ’보냉백’과 프리미엄 선물세트 ‘이금복 명품세트’, 실속형 어묵선물세트인 ‘1953세트 2호’, 인기 간식 어묵 ‘어부의바 6종 세트’, 삼진어묵의 70년 전통이 담긴 ‘옛날모듬어묵’이 선물 품목으로 구성돼 있다. 온라인몰에서 활용 가능한 쿠폰도 증정한다.
’70주년 축하 메시지 이벤트’는 로드샵(영도본점, 부산역광장점, 부산역라마다점) 내 삼진어묵 창립 70주년 축하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메시지를 작성한 고객 대상 한정판 엽서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몰 또한 동일하게 70주년 축하 댓글 이벤트 페이지 내 댓글을 남긴 고객 중 200명을 선정해 상품으로 적립금 5천원을 지급한다. 온라인몰 이벤트 상품은 오는 8월에 일괄 지급할 예정이다.
이 밖에 삼진어묵 공식 SNS 채널에서도 굿즈 증정 이벤트를 동시 진행해 총 10인에게 삼진어묵 ‘70주년 굿즈 박스’를 증정한다. ‘70주년 굿즈 박스’는 삼진어묵 70주년을 맞아 한정 수량으로 특별 제작된 굿즈 키트로, 레터링 접시와 소주잔, 엽서, 씰스티커, 메모지로 구성돼 있다.
삼진어묵 전국 직영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는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 △‘70주년 축하 메시지 이벤트’ 는 혜택으로 제공되는 상품의 재고 소진 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삼진어묵 CX본부 김태성 본부장은 “삼진어묵의 70번째 창립기념일을 맞이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지난 70년 동안 삼진어묵을 꾸준히 사랑해주신 고객에게 보답하고자 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진어묵은 창립 7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부와 정전 70주년 기념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삼진어묵 창립 연도인 동시에 정전 협정을 맺은 해인 ‘1953년’을 기억하기 위해 ‘1953기념 선물세트’를 1,953개 한정 출시했으며, 해당 제품의 판매 금액 일부인 1,953만원은 6.25참전유공자 대상으로 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삼진어묵은 온라인 판매 플랫폼 ‘아마존’ 랭킹 기준 미국 내 인기 한국식품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어묵의 세계화’를 향해 도약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제2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에서 수산가공식품 부문 3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