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는 '밤밭청개구리공원 경기생태마당 조성사업'에 참여할 '새빛수원 도시공원 청년기획단'을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새빛수원 도시공원 청년기획단은 밤밭청개구리공원 경기생태마당 조성사업 기획부터 조성까지 일련의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경기생태마당 조성사업은 개발사업 과정에서 조성된 생태계보전부담금으로 단절된 생태축을 복원하고, 생물서식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새빛수원 도시공원 청년기획단은 조성사업 실무 관련 교육을 받은 후 총괄기획과와 매칭해 공원 조성계획 수립,실시설계에 참여한다. 수원시 도시공원위원회가 개최될 때 참관하고, 시공 단계에서 컨설팅 등에도 참여하게 된다. 활동 기간은 8월부터 사업이 준공될 때까지이다.
새빛도시공원 청년기획단에는 공원 명칭 선정(안)제안 기회를 부여하고, 활동 우수자(1~2명)에게는 수원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참여자의 실명이 기재된 기념안내판을 설치하고, 이번 사업대상지를 활용해 공모전에 제출할 수도 있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현재 수원시 또는 인근 시·군에 거주하는 공원계획·조성에 관심 있는 청년(19~34세) △도시계획·조경·생태·건축·환경 등 관련 분야 학과 재학·졸업자 또는 설계·시공·연구 등 관련 직종1년 이상 재직 경험자 △교육·정기 활동 참석 등 지속해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청년이 지원할 수 있다.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 관계자는 "새빛수원 도시공원 청년기획단이 뉴노멀을 선도하는 청년세대의 다양하고 감각적인 아이디어를 수원시 공원사업에 담아내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손시권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반도체 중심도시 용인의 위상 한층 더 높아질 것"
온라인 기사 ( 2025.01.01 18: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