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2023년 지역재투자 평가 ‘최우수등급’ 선정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금융위원회(금융위)가 발표한 2023년 금융회사 지역재투자 평가 최종결과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지역 예금·적금 등을 수취하는 금융회사의 지역 경제 성장 지원을 유도하기 위해 지역재투자 평가를 도입해 지난 2018년부터 평가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도단위(광역시 포함)에서 영업을 영위하는 시중은행, 지방은행, 저축은행을 평가대상으로 한다. 결과는 금융감독원의 경영실태평가와 지방자치단체·교육청 금고 선정기준 등에 활용되고 있다.
부산은행은 지역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지역 내 중소기업 발굴·육성 및 지원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부산지역 중소기업에 지원한 금액은 약 25조원으로 전체 중소기업대출의 74.21%에 해당한다.
지역 경제 주체로서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교육·장학·문화예술·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1440억원을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지출했다. 이러한 실적을 인정받아 부산은행은 지역재투자 평가 부산지역에서 4년 연속으로 최우수등급을 받아오고 있다.
부산은행 강석래 경영기획본부장은 “부산은행은 1967년 10월 창립 이후 지역밀착 경영을 바탕으로 지역과 소통하며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사업을 발굴하고 실행에 나가겠다”고 전했다.
#초등학교 금융교육 위한 맞춤형 교재 제작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금융교육 교재 ‘BNK부산은행 금융교실’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교재는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익힘책 형태로 △합리적인 소비생활 △저축과 투자 △은행에서 하는 일 △청소년 금융사기 예방 등 4가지 주제를 각 1권씩 총 4권으로 구성했다.
특히 캐릭터가 등장하는 퀴즈와 만화 등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를 담아 보다 쉽고 재미있게 금융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부산은행은 해당 교재를 부산지역 전 초등학교에 배포하고 초등학교 방문교육 및 소외계층 금융교육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부산은행 박영준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BNK부산은행 금융교실 교재를 통해 어린학생들이 올바른 금융습관을 가진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청소년들의 금융 이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해 △금융역사관 운영 △특성화고등학교 예비 직업인 금융경제교육 △메타버스 금융교육 △꿈담기 진로체험 등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이벤트 ‘청약하GO 경품타GO’ 실시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 이벤트 ‘청약하GO 경품타GO’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 2만원 이상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12월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 헤어드라이기(1명) △네스프레소 커피머신(2명) △치킨교환권(100명) △스타벅스 커피쿠폰(3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금액 10만원 이상 및 자동이체 10만원 이상 등록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는 3만원 캐시백 혜택을 주기로 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부산은행 전 지점 및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에서 가입 가능하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은행 홈페이지, 모바일뱅킹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최근 주택청약종합저축의 기본금리가 최대 2.1%에서 2.8%(청년우대형은 최대 4.3%)로 0.7%p 인상됐다.
부산은행 김철민 리테일금융부장은 “부산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주택관련대출을 비롯해 다양한 대출상품에 우대금리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고객과 동행할 수 있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경남농협] 제42대 본부장에 류길년 농협중앙회 비서실장 내정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7 1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