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 ‘수산물 소비 장려 릴레이 챌린지’ 동참
BNK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18일 최근 어려움을 겪는 어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산물 소비 및 어촌휴가 장려 챌린지’에 동참했다. 해당 챌린지는 지난 7월 우리 수산물 소비촉진 장려를 통한 어촌 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리바다 지키기 검증 TF와 해양수산부의 공동 제안으로 시작된 캠페인이다. 캠페인 참여자는 우리 수산물 소비촉진 메시지와 함께 인증 사진을 사회관계망에(SNS)에 홍보하고 다음 릴레이 참여자를 추천한다.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광주은행 고병일 은행장의 지목으로 이번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함께海(해)요! 우리 수산물!’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인증사진을 SNS에 게재하고 다음 주자로 전북은행 백종일 은행장과 제주은행 박우혁 은행장을 지목했다. 지난 8월 28일에는 BNK금융그룹 빈대인 회장도 한국거래소 손병두 이사장의 지목으로 이번 수산물 소비 장려 챌린지에 동참한 바 있다.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이번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어촌 경제가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우리 수산물에 관심을 갖길 바란다”며 “부산은행도 어려움을 겪는 수산업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매주 수요일을 ‘OK(옥)수수 Day’로 정하고 사내식당에 수산물 메뉴를 확대했으며, 지난 15일 방성빈 은행장과 임직원들이 부산 자갈치시장을 직접 방문해 시장물품을 구매하고 식사를 하는 등 지역 상인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부산은행, 추석맞이 ‘동백萬開(만개)’ 나눔 봉사활동 펼쳐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16일 오전 남구 문현동 본점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동백萬開(만개)’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동백萬開(만개)’ 나눔사업은 추석을 맞아 부산, 김해, 양산 지역 소외계층 10,000세대에 총 5억원 상당의 복꾸러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부산은행 지역봉사단’ 100여 명과 부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회원 50여 명이 참여해 생필품 11종을 담은 복꾸러미 600박스를 제작했다. 복꾸러미는 향후 각 지역 주민자치센터를 통해 순차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부산은행은 2008년부터 명절과 연말에 온누리상품권, 명절 복꾸러미 등을 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나눔 사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지원 규모는 136억여 원에 달한다. 이날 부산은행 지역봉사단 600여명은 부산지역 16개 구·군에서 환경정화, 지역축제 지원 등 지역사회에 필요한 봉사활동을 동시에 실시했다.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부산은행 지역봉사단이 준비한 작은 정성이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지역 이웃을 위한 실질적인 나눔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설맞이 ‘동백누리 나눔사업’ △추석맞이 ‘동백만개 나눔사업’ △저소득 가정 자녀돕기 기금 전달 등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BNK저축은행, ‘삼삼한 파킹통장’ 출시
BNK저축은행(대표이사 명형국)은 18일 하루만 맡겨도 최고 연 3.6% 금리를 제공하는 모바일 전용 수시입출금식 상품 ‘삼삼한 파킹통장’을 출시했다. 삼삼한 파킹통장은 2022년 출시된 모바일 전용 파킹통장 상품에 입금한도와 우대금리를 높여 새롭게 리뉴얼한 상품이다.
모바일을 통해 가입 가능한 ‘삼삼한 파킹통장’은 5000만원 이하 금액에 대해 하루만 맡겨도 최대 연 3.3%의 금리를 제공하고 마케팅 활용에 동의할 경우 우대금리 0.3%포함 최대 연 3.6%를 제공한다.
18일부터 BNK저축은행 모바일 뱅킹을 통해 신규 가입이 가능하며, 기존 파킹통장이용 고객은 별도 절차 없이 17일 기준으로 변경된 한도와 금리를 적용받는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NK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NK저축은행 관계자는 “신규고객과 기존고객 모두에게 더 높은 금리와 혜택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상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BNK저축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경남농협] 제42대 본부장에 류길년 농협중앙회 비서실장 내정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7 1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