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기장군반려동물협회(회장 곽일주)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롯데몰 동부산점)은 오는 10월 28과 29일 이틀간 ‘2023 펫페스티벌 펫츠’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친화형 쇼핑몰을 추구하는 롯데몰 동부산점이 3층 옥상정원에서 반려동물을 좋아하는 고객과 인근 지역의 반려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및 이벤트를 마련한다.
지난 5월 같은 장소에서 펫 페스티벌을 개최한 롯데몰 동부산점은 올 하반기부터는 풍부한 반려동물 관련 행사를 개최한 바 있는 지역의 반려동물 단체인 ‘기장군반려동물협회’와 협력하며 공동 주최한다.
28·29일 주말 이틀 동안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간식 만들기 체험 △애견 위생 미용 △반려동물 건강검진 △펫 에티켓 강연 등이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특히 애견 놀이터인 ‘어질리티존’이 설치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용 시간은 양일간 오후 1시부터 6시까지다.
이벤트 경기인 △장애물 경기 △댕댕이 OX퀴즈 △멍때리기 △댕댕이 달리기 등은 현장 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순위에 따라 상품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20여 개의 반려동물 관련 용품 업체가 참가해 다양한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한편, 롯데몰 동부산점은 반려동물을 데리고 쇼핑이 가능한 반려동물 친화형 쇼핑몰로 이번 행사를 통해 ‘펫 프랜들리’ 매장임을 홍보할 계획이다.
곽일주 기장군반려동물협회 회장은 “여전히 반려동물을 동반해서 갈 수 있는 곳이 많지 않다”며 “롯데몰과 같은 대형 쇼핑물이 지속적으로 반려동물 친화 매장을 추구해 간다는 것은 환영할 일”이라고 전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5.01.03 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