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I-Brand 진로탐색특강’ 진행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진로심리상담센터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총 4일간 ‘I-Brand 진로탐색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재학생들이 대학생활 중 성공적인 진로탐색 및 진로개발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하기 위해 실시간 화상강의(ZOOM) 방식으로 기획됐다.
특강 주제는 ‘진로를 디자인하다’ 이며, 세부 내용은 △실제 사례를 통해 진로 찾는 노하우 알아보기 △재학 중 경력 쌓는 법 △커리어 앵커 검사로 세부 가치관 탐색하기 △‘진로장벽! 걸림돌인가? 디딤돌인가?’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매 학기마다 진행되는 ‘I-Brand 진로탐색특강’을 통해 자기 이해 역량 및 주체적인 진로개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반대학원 음악치료학과, ‘수영구 장애인·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일반대학원 음악치료학과(주임교수 이지경)는 최근 전문 음악치료사 인력양성을 위해 ‘수영구 장애인 복지관’과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3월에는 ‘수영구 노인복지관’과의 협약도 체결했다.
현재 수영구 장애인 복지관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주간활동서비스’, ‘직업재활사업’, ‘장애인 가족지원사업’ 그 외 ‘평생교육사업’과 ‘장애인식 개선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음악치료학과 학생들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음악치료 전문가로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수영구 장애인 복지관 정수정 기관장은 “우리 복지관은 코로나 이후에 외부와의 단절에서 벗어나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며, 경성대학교 음악치료학과와 협력할 수 있는 길이 마련이 되어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더불어 수영구 노인복지관에서는 음악치료학과 학생들이 ‘치매 및 우울증 예방 프로그램’에 참여해 지역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음악치료 서비스를 지원해오고 있다.
한편 지난 16일에는 창원시의 ‘백세행복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해 치매 노인을 위한 음악치료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가능성을 논의했다. 이 외에도 현재 경성대학교 음악치료학과는 발달재활서비스 제공 인력들을 전문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발달재활서비스 교육과정 운영학과’로 인증받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