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정종복 군수,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동참
정종복 기장군수는 지난 26일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과 기부문화 확산, 우호교류 도시 간 상생 발전 등을 응원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고향사랑기부금법을 대표 발의한 한병도 국회의원을 시작으로 다수의 국회의원과 지자체장 등이 동참하고 있다.
정 군수는 연제구 주석수 구청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부산 중구 최진봉 구청장을 지목하면서 고향사랑기부 챌린지 동참을 당부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고향사랑기부 확산을 위한 인증 챌린지에 동참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챌린지가 지역 간 경쟁이 아닌 상생과 협력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더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안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지자체가 준비한 소정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기부금은 주민복리 증진 등에 사용된다.
기장군은 기장미역·다시마, 돼지국밥 밀키트, 표고버섯, 청국장가루·환, 미역국수와 동전육수세트, 기장지역특산주 등 기장만의 특색을 담은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와 전력반도체특화단지 기술인재 양성 위한 협약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27일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황선구)와 기술인재 양성을 통한 맞춤형 지역일자리 해소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기장군은 관내 유일한 기술전문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과 차세대 기술양성과정 개설과 전문 교수진을 통해 지역에 특화된 기술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올해 7월 선정된 부산 전력반도체 특화단지와 동부산 이-파크(E-PARK) 일반산업단지 내 부산의 향토기업 ㈜금양이 2차전지 생산공장을 건립하는 것에 발맞춰 전문 인력 수요에 부합할 수 있도록 기술인력을 양성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직업 전문 기관인 만큼 전 과정이 무료임을 감안해 기장군민이 언제라도 기술교육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적극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장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보건복지부 주관 ‘2021~2022년 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에서 기장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선주)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8개 지역자활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기장지역자활센터는 참여자 인적자본 향상과 사업단 매출 향상 등 대부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관내 취약계층에 대한 경제적인 자립지원에서 나아가, 정서적 지원과 주민들의 전반적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추진한 결과가 반영됐다.
이선주 기장지역자활센터장은 “기장군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경제적·정서적 자활을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으로 자활사업 참여자의 성장을 도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이룬 기장지역자활센터관계자들의 노고에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미래희망을 키우는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장지역자활센터는 지역주민의 자활자립을 돕는 전문기관으로 자활근로사업, 청년자립도전사업, 자활사례관리사업, 자산형성지원사업, 게이트웨이사업, 푸드뱅크사업 등을 운영 중이며 15개 자활근로사업단에 120여 명이 참여 중이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0.28 18: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