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2024년 KOEN Together 사회공헌사업 대국민 공모전’ 시행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은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 구현으로 정부 국정목표 실현에 기여하고, 국민의 니즈를 반영한 신규 사회공헌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2024년 KOEN Together 사회공헌사업 대국민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취약계층 에너지복지 지원사업 △지역 미래세대 육성사업 △사회적약자 일자리사업 △지역환경 조성사업 △글로벌 사회공헌사업 △신규분야 사회공헌사업 등 6개 분야다.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오는 11월 24일까지다. 한국남동발전 홈페이지 팝업존 게시판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이 공모한 사회공헌사업은 사업필요성, 수행능력, 효과성, 혁신성을 기준으로 1·2단계의 엄정한 심사를 거칠 예정이다.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공모사업은 한국남동발전의 2024년 사회공헌 추진계획에 반영돼 어려운 이웃과 사회적 약자를 돕는 사회공헌사업 추진에 활용된다.
한국남동발전 관계자는 “국민이 직접 우리 회사의 ESG경영에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국민의 필요에 맞는 사업을 적극 발굴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에 앞장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은 1일 삼천포발전본부에서 ‘2023년도 구매상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참여기업 20개사는 삼천포발전본부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공공구매 관련해 여러 의견을 나누고, 상담회 장소로 자리를 이동해 각 구매 담당자들과 1:1매칭으로 제품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한국남동발전은 매년 상·하반기와 하절기에 5회씩 총 15회에 걸쳐 중소기업 우수제품을 각 사업소 담당자들에게 홍보하는 기회를 제공해 판로확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중소기업 252사가 참여했다.
특히 이번 구매상담회는 신제품인증제품 등 기술개발제품과 더불어 고효율기자재 인증제품 보유 기업들을 초대했고, 신규거래 중소기업의 수가 작년보다 증가했다.
한국남동발전 관계자는 “연말에는 참여 중소기업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하고, 이를 반영해 2024년 구매상담회에서는 수·위탁기업 간 만족도 제고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경남농협] 제42대 본부장에 류길년 농협중앙회 비서실장 내정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7 1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