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2023년 성탄트리 점등식 열어
기장군(군수 정종복)는 지난 8일 정관읍 정관도서관 앞에서 ‘2023년 성탄트리 점등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군은 성탄절을 기념하며 매년 기장 교리삼거리와 정관도서관 앞에서 높이 7m의 대형 성탄트리를 설치해 오고 있다.
올해에도 12월 8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차가운 도로에 따듯한 빛을 밝히면서 군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정겨운 연말연시 분위기를 조성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점등식에 참석해 “군민들 모두 남은 한 해를 잘 마무리하시고, 다가오는 2024년에는 푸른 용의 기운을 받아 모든 일들이 잘 풀리는 행복한 해가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광유튜브 채널 ‘기장카먼’ 2023 웹어워드 코리아 최우수상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군 공식 관광홍보 유튜브 채널인 ‘기장카먼’이 2023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현재 운영 중인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기장카먼’은 탁월한 스토리텔링으로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에 재미 요소를 더해 기장군 자체 브랜드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공공프로모션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기장군 관계자는 “관광유튜브 ‘기장카먼’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관광자원을 지속적으로 업로드하면서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 특히 기장군의 매력을 담은 킬러콘텐츠를 선보여 전 국민의 이목을 집중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채널명인 ‘기장카먼’은 ‘기장 카먼(하면) 맛, 멋, 풍경 모든 것이 다 있다’라는 의미와 ‘기장으로 오라(컴온)’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 5월 개설해 유명 인플루언서와 지역 소재 업체와의 협업으로 지역의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매월 업로드하고 있다.
특히 국민 여동생 파트리샤가 등장하는 ‘오늘의 기장’편 총조회 수가 111만 회를 돌파하는 등 지역 관광활성화 채널로 각광 받고 있다.
#정관사랑 골프동호회, 쌀 70포 기탁으로 따뜻한 사랑나눔 실천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6일 관내 정관사랑 골프동호회(회장 장해동)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쌀 70포(10kg)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정관사랑 골프동호회는 지난해 쌀과 라면을 기탁한 데 이어 올해에도 쌀 70포를 기탁하면서 따뜻한 나눔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기탁한 물품은 긴급복지 신청자 중 위기사유 미해소 등으로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들에게 전달된다.
장해동 회장은 “어려움에 놓인 이웃들에게 작은 것이라도 함께 나누고 베풀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및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영종 정관읍장(직무대리)는 “취약계층을 위한 꾸준한 나눔에 동참해 준 정관사랑 골프동호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웃사랑 실천과 나눔문화 확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관사랑 골프동호회는 정관읍 단체장과 기업인 등 25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동호회로 스포츠를 통한 친목 도모와 지역사랑 실천을 목표로 결성됐으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과 봉사활동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철마어린이집 교직원 및 아동 일동, ‘따뜻한 겨울나기’ 취약계층 지원 김치 기탁
기장군 철마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상준)는 지난 8일 철마어린이집(원장 권명선) 교직원과 아동들이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직접 만든 김장김치(3kg) 20통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철마어린이집 권명선 원장은 “적은 양이지만 우리 아이들이 배추를 썰고 김치를 담그는 과정까지 참여해 더욱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이웃에게 온정을 나누며 나눔의 의미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박상준 철마면장은 “아이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정성껏 담근 김치를 기탁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탁한 김치는 철마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관내 독거노인과 중장년 1인가구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직접 방문해 전달된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