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하윤수 교육감, 교육감배 전국 학생 에어로빅·힙합대회 참관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15일 오전 10시 부산교육대학교 제1체육관에서 개최된 부산광역시교육감배 학생 스포츠클럽 에어로빅 힙합·전국 학생 스포츠클럽 힙합대회 현장을 직접 찾았다.
이번 대회는 부산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한에어로빅힙합협회와 부산광역시에어로빅힙합협회가 주관했다.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에어로빅 8교 30명, HIP HOP·K-POP 44팀 238명의 학생 선수가 참가해 공정·협동·도전의 스포츠 정신 아래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에어로빅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이다. 자신의 체력에 적합한 심폐지구력, 순발력, 유연성을 기를 수 있는 전신운동으로 경쾌한 음악과 안무를 가미한 퍼포먼스에 최근 K-POP 열기와 힙합이 더해져, 더욱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그동안 열심히 땀 흘리며 경기를 준비한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교스포츠 클럽활동과 학교 간 스포츠 교류를 활성화해 학생들의 건강과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학교 현장 호흡기 감염병 예방·대응 강화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최근 학령기 학생을 대상으로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인플루엔자(독감), 백일해,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등 호흡기 감염병 예방·대응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9월부터 ‘학생 감염병 대응 가이드북’ 배부, 교육(지원)청-학교-보건소 간 감염병 대응 비상 연락망 정비, 2023-2024 절기 어린이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 접종 사업 등을 학교 현장에 알리며 감염병 예방과 관리를 위해 힘써 왔다.
이달 초 시교육청·각급학교 홈페이지, 다모아앱을 통한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관련 카드뉴스, 인플루엔자 관리 지침,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관련 자료 등을 안내하며 호흡기 감염병 예방 홍보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교육지원청·보건소와 합동으로 인플루엔자 등 감염병 대응 학교 컨설팅도 운영 중이며, 오는 21일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호흡기 감염병 예방과 대응을 위한 교육도 운영할 예정이다.
부산교육청은 유관기관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체계적인 호흡기 감염병 대응 체계 구축에도 나섰다.·지난달 27일에는 경남권질병대응센터, 경남권역 지자체와 감염병 대응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협의했고, 지난 13일에는 부산시 감염병관리과와 호흡기 감염병 대응 관련 회의도 개최했다.
특히 부산시와는 지역 감염병 유행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주기적인 회의 개최 및 감염병 유행 상황 공유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모으고, 세부 추진 방안은 지속 협의하기로 했다.
#하윤수 교육감, 해군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15일 오전 11시 20분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해군본부(참모총장 양용모)와 인력양성과 진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김인호 준장, 표순찬 대령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은 부산 직업계고 학생의 취업·진로를 지원하고, 안정적인 해군 인력 충원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해군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 △해군 모병 홍보 협력 및 가용 범위 내 인적·물적자원 제공과 인프라 공유 △부산 고등학생의 진로지원을 위한 해군 관련 진로 탐색 및 교육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해군 관련 진로 탐색과 직업계고 학생의 교육 지원 등 부산지역 산업 수요에 적합한 현장 실무형 기술 인재 양성에 힘을 모으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안정적 유보통합 추진 방안 모색 워크숍 부산서 개최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18일과 19일 이틀간 해운대구 조선비치호텔에서 교육부, 전국 시도교육청 등 관계자 90여 명을 대상으로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성과 공유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전국 교육청과 지자체 간 유보통합 정책의 원활한 현장 안착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워크숍은 하유경 교육부 유보통합추진단 기획지원관의 ‘유보통합 추진 현황 및 계획’ 정책설명과 부산, 서울 등 6개 시도교육청의 올해 선도교육청 사업 우수사례 발표로 진행한다. 참가자들 간 성공적인 영·유아 보육업무, 예산, 조직 등 이관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도 이어진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워크숍은 성공적인 유보통합 추진을 위해 전국 단위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유보통합 추진 방안을 모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단 한 명의 아이도 소홀히 하지 않는 책임 교육과 돌봄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유보통합 정책은 내년 6월부터 관리체계를 일원화해 시행할 예정이다. 올해 15개 시도를 선도교육청으로 지정해 운영한 유보통합은 내년부터 모든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전면 시행에 들어간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경남농협] 제42대 본부장에 류길년 농협중앙회 비서실장 내정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7 1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