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주산지 일관기계화사업’ 농기계 장기 임대사업 시작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기장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들의 노동력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파종·정식·수확 일관기계화 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주산지 일관기계화사업’은 밭작물 공동경영체 조직에게 농작업 일관기계화에 필요한 농업기계를 5년간 장기 임대하는 사업이다. 임대 대상 농기계는 농업용트랙터를 포함해 15종 16대(사업비 2억원)이다. 지난 19일 기장군농업기술센터에서 사업수행 기관인 기장영농조합법인과 전달식을 진행하면서, 본격적인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기장군농업기술센터는 본 사업의 추진으로 공동경영체 구성원의 농작업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주변농가에 대한 농작업 대행을 통해 일손이 필요한 곳에 도움을 줄 것 이라 기대하고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농업기계의 장기임대가 지역 농업인들의 농영 활동에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사용하는 농업인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기계관리 및 사용 요령 교육 등 사후 관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약사회,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기장군약사회(회장 윤치욱)가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기장군약사회 회원들이 마음을 모아 마련하였으며,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윤치욱 회장은 “물가상승 등으로 힘든 시기에 조금이나마 가정에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맡겨주신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국공립정관6어린이집과 LH7단지 관리사무소 지역연계행사 수익금 기부
정관읍행정복지센터(읍장직무대리 송영종)는 국공립정관6어린이집(원장 조인화)과 LH7단지관리사무소(소장 우용택)가 지역연계행사로 발생한 수익금 60만원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
정관6어린이집과 LH7단지관리사무소는 지난 11월 15일 어린이집 학부모와 아파트 입주민이 옛 추억 회상을 회상하며 함께 즐기는 ‘복고데이’와, 12월 8일 어린이집 원아와 학부모가 상인이 되어 입주민에게 물건을 판매하는 ‘아나바다 장터’를 개최했다.
이번 기탁은 아나바다 장터에서 발생한 수익금과 교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로 모은 성금으로 마련됐으며, 전달된 성금은 관내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을 위한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 사업비로 사용된다.
우용택 관리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임을 인식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조인화 원장은 “주민들과 아이들이 함께 모은 마음이 잘 전달돼 따뜻한 정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영종 정관읍장(직무대리)은 “한파 속에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주신 정관6어린이집과 LH7단지 관리사무소에 감사드린다”며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