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는 20일 정보관 703호에서 ‘2023학년도 자기주도 역량개발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성대학교는 성공적으로 역량 개발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홍보하여 학생들에게 비교과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고자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에게 총장 명의 상장과 함께 소정의 시상품이 지급됐다.
윤성용 기획조정처 부처장은 시상식에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경성대학교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역량개발에 힘쓰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여러분들의 우수한 활동은 다른 학생들에게도 큰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대학본부에서도 여러분들을 지원하고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우수상 수상 학생은 수상소감에서 “누군가 알아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열심히 한 것이 아닌데 공모전에 참가하며 최우수상을 받는다고 하니 누군가 나의 노력을 알아준 것 같아서 뿌듯하고 좋았다. 졸업까지 얼마 남지 않은 학교생활을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경성대는 역량개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비교과 활동 등 학생들의 역량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