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BNK수영타워’ 준공식 개최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5월 27일 오전 수영구 수영로 693(수영동) 소재에 ‘BNK 수영타워’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 수영구청 강성태 구청장, 이진종합건설(주) 전광수 회장, ㈜우리마트 하진태 회장, 센텀의료재단 박종호 이사장 등이 주요 내빈으로 참석했다.
수영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기대되는 BNK수영타워는 지상 14층, 지하 3층(연면적 12,971.5㎡)의 규모로 약 3년간의 공사기간 끝에 올해 2월 건물 준공을 완료했다. 건물 2층에 입주하는 부산은행 수영금융센터는 PB고객 전용 프라이빗 상담공간을 마련하는 등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병의원, 편의시설 등이 입주를 준비하고 있다.
부산은행 박영준 경영지원본부장은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성공적인 준공식을 가질 수 있었다”며 “BNK수영타워가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7회 청년작가 미술대전’ 개최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청년미술인의 창의적인 작품활동을 지원하고 차세대 청년작가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제7회 BNK청년작가 미술대전: 2024 BNK New Artist Award’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의 대표적인 메세나 사업인 ‘BNK청년작가 미술대전’은 2013년부터 개최해온 지역 대표 미술 공모전이다. 참가대상은 만 20세(2004년생)이상 39세(1985년생)이하 미술 전공자이며, 회화, 조각, 공예 등 시각적 미술 전 분야에 걸쳐 공모가 가능하다.
올해 총 시상금은 3000만원이며,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외 연수 및 개인 전시회 개최도 지원한다. 그 외 수상자 전원에게는 단체 전시회 기회를 제공하는 등 활발한 창작활동을 후원할 예정이다. 공모신청은 오는 7월 15일부터 7월 30일까지며, BNK부산은행갤러리 홈페이지에서 신청 절차 등 자세한 모집요강을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은행 강석래 경영전략본부장은 “공모전을 통해 신진 예술가들이 한층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을 통해 지역 예술인들이 활발한 창작활동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