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오미자에이드 음료 출시 알림 포스터. 사진=코레일유통 제공](https://storage1.ilyo.co.kr/contents/article/images/2024/0529/1716945904095666.jpg)
지역 특산품 판로 확대 뿐만 아니라 상품 개발, 홍보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프로젝트의 목표는 지역별 특성을 살린 상품을 통해 철도 이용객들에게 재밌고 좋은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 것이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문경시와 협업해 여름한정 시즌음료를 출시한다. 5월 31일부터 전국 철도역사 카페스토리웨이, 트리핀에서 ‘문경 오미자에이드’를 만나볼 수 있다.
문경시 유통산업단의 인증된 오미자를 사용해 문경 오미자의 우수성을 알리고 고객에게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공공기관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장 대처 능력 향상 위해 응급처치 교육 실시
![코레일유통 호남본부 심폐소생술 현장 실습교육 장면. 사진=코레일유통 제공](https://storage1.ilyo.co.kr/contents/article/images/2024/0530/1717033614127482.jpg)
대한심폐소생협회에서 4월부터 5월까지 두 달 간 9개 지역본부를 대상으로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일반인 심폐소생술 기초 과정을 주제로 전문 강사의 지도에 따라 △응급처치의 중요성 △가슴압박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이론교육과 실습 교육을 병행했다.
총 178명의 직원이 교육을 이수했으며, 유효기간 2년의 대한심폐소생협회 인증 수료증을 발급받았다. 코레일유통은 고객과 근무자를 위해 안전한 매장을 만들고자 노력 중이다.
5월 14일에는 재난위험을 대비한 비상상황 대처 역량 강화를 위해 영등포소방서와 함께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 4월에는 SK쉴더스와 철도역 국민안심편의점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철도이용객의 안전 확보를 위한 체계를 마련했다.
교육에 참여한 매장근무자 A 씨는 “철도역사는 많은 고객이 이용하는 장소이기에 항상 응급상황의 위험이 존재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지식을 배우고 실습해 볼 수 있어 의미 있고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앞으로도 철도역 이용객들의 안전을 최우선 경영목표로 설정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