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하윤수 교육감 “내실 있는 늘봄학교 운영 위해 최선”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올해 말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회원종목단체와 연계한 ‘2024 스포츠 늘봄학교 주말·방학 캠프’를 찾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14일 오전 10시 부산씨름체육관을 찾았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4월 부산교육청과 부산지역 31개 회원종목단체가 다양하고 내실 있는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체결한 협약에 따라 운영되고 있다. 부산교육청은 지난달 부산지역 모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받았다. 대부분 종목이 신청 20여 분 만에 마감됐고, 전체 정원의 2배에 달하는 8천여 명이 신청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다.
방학 캠프는 8월 30일까지 한 달간 서핑, 요트, 롤러, 배구 등 해양·일반 분야 26개 스포츠 종목을 집중적으로 운영하며, 2개 과정 수강료는 전액 시교육청에서 부담한다.
부산교육청은 전문가 지도하에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체력 단련과 올바른 인성 함양, 늘봄학교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 교육감은 학생들과 학부모, 지도자들을 격려하고 프로그램 참관 및 직접 씨름 체험을 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많은 학생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해 체력도 기르고, 즐거운 추억도 쌓아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이번 스포츠 늘봄학교 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체육활동 활성화와 내실있는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 을지연습 국가 비상사태 대비 훈련 실시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3박 4일동안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국가 비상사태에 대비한 ‘2024년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훈련기간 동안 매일 24시간씩 주·야간으로 전시직제에 따라 도상(메시지)연습으로 진행된다. 시교육청은 매일 오전에 종합상황실에서 상황보고회와 전시 주요현안 토의를 진행하고, 각 교육지원청은 학교 재배치 훈련도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53보병사단과의 협약을 통해 ‘군장비 및 무기 등의 물품전시’를 열어 안보의식을 고취하고자 16일 ‘사진으로 보는 북한 인권 실태’를 주제로 한 안보교육을 실시했다. 22일 민방공 대피 훈련 때는 교육청 내 전직원을 대상으로 북한 핵미사일 공격에 대비한 비상시 국민행동요령을 교육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을지연습은 전시 상황 연습을 통해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궁극적으로 국민의 안전을 보장하는 데 있다”며 “훈련기간 동안 교육가족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학교관리자와 교육전문직원 정기인사 발표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유·초·중등학교 관리자와 교육전문직원 등 320명에 대한 9월 1일자 정기인사를 8월 14일 발표했다. 이번 인사에서 유·초등 134명, 중등 99명의 학교관리자가 배치됐으며, 유·초등의 경우 교(원)장은 승진, 공모, 전직 및 중임 58명과 전보 12명 등 70명이, 교감은 승진 및 전직 35명과 전보 29명 등 64명을 각각 임명(용)됐다.
중등의 경우 교장은 승진, 공모, 전직 및 중임 36명과 전보 8명 등 44명을, 교감은 승진 및 전직 33명과 전보 22명 등 55명이 각각 임명(용)됐다. 교육전문직원은 유·초등 43명, 중등 44명도 승진·전직·전보 배치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이번 인사에서 이상율 학력개발원장을 교육국장으로 임명하고,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천은숙 교육연수원장을, 동래교육지원청 교육장에 하승희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을, 해운대교육지원청 교육장에 박지훈 시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을 각각 발령했다.
교육연수원장에 김미란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을, 학생인성교육원장에 강내희 교육연수원 중등연수부장을, 창의융합교육원장에 한종환 학생인성교육원장을, 학력개발원장에 동평여자중학교 김혜선 교장을 각각 임명(용)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학력, 늘봄, 복지 등 모든 분야에서 단 한명의 학생도 놓치지 않는 희망 부산교육의 실현을 위해 전문성과 역량을 두루 갖춘 학교관리자와 교육전문직원의 적재적소 배치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부산시] ‘부산이즈굿 동백전’ 개시..‘부산시민플랫폼’ 고도화 박차 外
온라인 기사 ( 2024.11.18 1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