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산시회와 업무협약
경남정보대학교는 9월 6일 민석기념관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산광역시회와 부동산서비스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체결식을 가졌다. 협약식은 경남정보대 김태상 총장과 조호행 부동산비즈니스과 학과장,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산시회 유병규 회장, 이다경, 전병용 부회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은 경남정보대 부동산비즈니스과 재학생 대상 인재 양성 활성화와 부동산 업계의 확대·발전을 위한 협력 등을 담고 있다. 구체적으로 양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한 인적, 물적 교류 적극 협력 △양 기관이 보유한 연구시설 등 활용, 인적․물적 교류 △현장실습 및 견학 등 산학협력 인력양성 △산학협력 세미나와 협의회 운영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조호행 학과장은 “상호교류를 통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지역사회에 질 좋은 부동산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인력 양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동산비즈니스과는 디지털과 부동산을 접목해 드론 수업부터 영상 촬영, 편집 등 디지털 마케팅과 부동산 전문 교육과정을 접목한 융합 교육과정을 구성, 디지털 기술과 실물투자 역량을 겸비한 부동산전문가를 양성해 성인학습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025학년도 모집정원은 30명이며, 센텀캠퍼스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한국무인항공기술시험원, 국방산업 분야 인재 양성 협약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태상)는 국방산업학과와 한국무인항공기술시험원이 국방·방산분야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9월 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경남정보대학교 국방산업학과 이지연 교수, 이희정 교수를 비롯해 한국무인항공기술시험원 배병덕 원장, 박홍주 본부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국방산업 인재 양성 고도화 공동 추진 △양 기관 보유 시설 및 자료의 이용 협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최근 드론의 임무 수행 영역이 다양하게 증가하고 2023년 드론작전사령부가 창설되는 등 늘어나는 군사분야의 수요에 발맞춰 무인항공 및 방산분야의 드론관련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경남정보대는 2025년 전문대 최초로 국방과 K-방산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국방산업학과를 신설, 올 9월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지연 교수는 “학생들이 방위산업 분야에 흥미를 갖고 우수인력으로 인정받는데 있어 이번 교류와 협력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병덕 한국무인항공기술시험원장은 “그동안 드론 개발 사업의 노하우와 전문기술을 경남정보대와 함께 공유하며 방산 전문인력 양성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부산시] ‘부산이즈굿 동백전’ 개시..‘부산시민플랫폼’ 고도화 박차 外
온라인 기사 ( 2024.11.18 1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