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전북 무주군과 44번째 청소년 교류 활동 진행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15일부터 17일까지 2박 3일간 전북 무주군 일원에서 기장과 무주의 청소년 60명이 청소년 교류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장-무주간 청소년교류 사업’은 바다와 산간지방이라는 전혀 다른 환경에서 자라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1999년 처음 시작한 이래 올해로 44번째를 맞으면서 현재까지 끈끈한 우정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교류 활동은 반딧불청소년수련원 및 무주덕유산리조트, 반디랜드 등에서 진행되며 △스키 및 눈썰매 체험 △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 천체관람 △반디랜드 관람 등을 함께 체험하면서 지역 간의 우의를 더욱 돈독히 다지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양 기관 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운영위원회 소속 청소년들이 직접 참가해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위원회 주도로 다양한 교류사업을 논의하면서 양 기관 교류 활동에 청소년의 참여를 확대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무주 간 청소년 교류 활동은 44회에 걸친 역사 자체가 큰 화제거리이자, 지역의 자랑”이라며 “축복받은 자연환경과 우수한 교육 여건 속에서 두 지역의 청소년들이 서로 간의 우정을 나누면서 함께 꿈을 키워가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기장과 무주가 지역을 뛰어넘은 지자체 교류의 우수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양기관 간 긴밀한 교류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광역시 기장군과 전라북도 무주군은 1996년 자매결연을 맺은 후 청소년 교류를 비롯해 농축산물, 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협력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2025년 적십자 특별회비 200만원 전달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15일 적십자 특별회비 2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별회비 전달식은 정종복 기장군수를 비롯해 박홍복 기장군의회 의장, 서정의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회장, 허지영 기장군지구협의회 회장 등 봉사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특별성금 전달은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고 보다 많은 군민이 적십자 모금에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달된 회비는 재난구호 활동과 사회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재난 현장과 소외된 이웃을 위한 인도적 활동에 힘쓰고 있는 적십자사와 봉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뜻깊은 일에 동참하게 돼 기쁘고 사회적 관심과 기부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관산업단지공동직장어린이집, 정관읍에 이웃사랑 성금 기탁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읍장 송영종)는 최근 부산정관산업단지공동직장어린이집(원장 김경현)이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58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정관읍 취약계층 복지증진을 위한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부산정관산업단지공동직장어린이집(이하 공동직장어린이집)은 매달 배려, 경청, 나눔 등의 덕목 학습을 위한 인성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기탁금은 지난해 12월 27일 ‘사랑나눔마켓’ 자체행사에서 어린이집 교사 및 학부모, 원생들의 소중한 물품을 모아 직접 판매해 얻은 행사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됐다.
김경현 공동직장어린이집 원장은 “원아들이 나눔의 의미를 배우고, 직접 수익금을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하게 되어 뜻깊다”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영종 정관읍장은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 주신 부산정관산업단지공동직장어린이집 교사 및 학부모, 원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자발적으로 나눔 활동에 참여해주시는 많은 분들과 함께 행복한 정관읍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5.01.10 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