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6,000평방피트에 달하는 이번 플래그쉽 스토어 매장은 2층 외관에서부터 브랜드의 대표적인 메탈릭과 텍스처에서 영감 받은 반짝이는 수많은 새로운 디자인 요소로 꾸며졌다.
매장외관은 뉴욕에 본사를 둔 유명한 건축 회사 ‘KPF’ 와 ‘마이클 코어스’의 자체 디자인 팀에 의해 공동으로 디자인됐다.
징안 케리 센터의 2층 쇼핑몰 매장입구에 세워진 거대한 비디오 스크린도 인상적이다.
매장의 인테리어는 브랜드의 대표적인 젯 셋 글래머를 반영해 디자인 됐다. ‘MK’ 자카드 패턴이 새겨진 30피트 높이의 거울로 된 벽은 거대한 비디오 화면을 두르고 있다.
광택이 나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비품들, 흰 대리석 바닥, 마카사르 나무와 지브라 가죽으로 곳곳에 포인트를 줘 고급스럽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은 차분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매장을 둘러보고 옷을 직접 입어보며 매장의 퍼스널 스타일리스트에게 컨설팅 받을 수 있다.
마이클 코어스의 CEO 인 존 아이돌(John Idol)은 “징안케리 센터의 새로운 플래그쉽 스토어는 중국에서 가장 큰 마이클 코어스 매장일 뿐만 아니라 매장의 웅장함을 강조하는 혁신적이고 다이나믹한 외관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고 전했다.
마이클 코어스의 이번 플래그쉽 스토어는 중국 최초이며, 중국에서 가장 큰 마이클 코어스 매장이다.
송기평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