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개 매각하는 시유지는 면적이 최고 215㎡에서 최저 31㎡로 다양하며 지목은 모두 대지로 행정목적보다는 민간에서 활용하기에 적합한 토지다.
강서로7길 35의 경우 지상에 구 치안센터로 사용하던 2층 건물이 포함돼 있고 까치산역으로부터 400여m 거리에 있다. 주변은 아파트 및 근린생활시설이 분포돼 있어 근린생활시설용도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강서구 강서로 7길 35.
송파구 가락동 170-4번지는 주택지로 구획된 토지다. 주변은 단독, 다세대 등 주택지이며 단독주택이나 다가구 주택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송파구 가락동 170-4.
구로구 온수동 23-27번지 토지는 지하철 7호선 5번 출구와 가깝고 전면에 편도 2차선 도로와 접하고 있어 근린생활시설용도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구로구 온수동 23-27.
이번에 공개 매각하는 토지는 28일부터 6월 11일까지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www.onbid.co.kr)를 통해 매각 공고한다.
입찰희망자는 온비드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매각대상 시유지의 사진․공부 등 입찰대상 물건을 개별적으로 확인한 후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10% 이상) 납부와 입찰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개매각의 최초예정가격은 감정평가액을 기준으로 산정됐으며 1인 이상 최초예정가격 이상의 최고가 입찰자가 낙찰자로 선정된다. 다만, 최고가 낙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온비드 시스템에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자동으로 낙찰자를 선정하게 된다.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서울시청 자산관리과 및 자산관리공사 등에서 매매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이때 계약보증금은 입찰보증금으로 대체한다. 기간 내 계약 미체결 시 낙찰은 무효가 되고 입찰보증금은 서울시로 귀속된다.
매각대금의 잔금은 계약체결일로부터 60일 이내에 납부해야 한다. 기간 내 납부하지 않을 경우 연12~15%의 연체료가 가산되며 계약일로부터 6월을 초과할 경우 기 체결된 계약은 해제되고 계약보증금은 서울시로 귀속된다. 소유권 이전은 매각대금이 완납된 이후에 가능하며 소유권 이전에 따른 일체의 비용은 매수자가 부담해야 한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