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이미지 홍수의 시대, 보이는 것만이 전부인 것처럼 여겨지는 세상이다. 첫인상은 3초 안에 결정되고 갈수록 만남은 짧아져 간다. 스쳐 지나가며 남긴 인상이 그 사람의 전부가 된다. 그 순간 나는 어떻게 보이고 기억될 것인가.
`사랑받는 여자보다 잊지 못할 여자가 돼라`는 직업별‧상황별 이미지 메이킹 방법, 피부와 몸매 가꾸기, 메이크업, 색상 이론, 향수의 기본상식, 관련 에피소드까지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미지 메이킹은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모습, 자신이 바라는 이미지를 현실화하기 위한 의도적 변화다. 또 타인이 보고 느낀 나의 모습, 타인에게 공개하는 나의 모습의 총집합이다. 따라서 이상적인 목표를 향해 나가는 이미지 메이킹은 언제나 현재 진행형일 수밖에 없다.
저자는 성형을 통해 타고난 외모를 바꾸는 방법이 아닌 아름다운 여자로 거듭나는 ‘연출법’을 전해준다. 이 책의 주 내용은 이미지 메이킹 방법이며 20여 년간 이미지 메이킹 분야에서 활동해 온 두 저자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저자는 ‘보이는 것’을 이야기하면서 ‘보이지 않는 것’도 강조하고 있다. 저자가 직접 겪은 에피소드를 엮어내며 외적 아름다움에 매몰된 세태를 꼬집기도 하고 자신감이나 개성, 처신의 중요성 등을 이야기한다.
도서출판 빅애플, 1만5000원, 191쪽.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